'혼행' 떠나기 좋은, 추천 여행지 5곳

입력 2018.01.24 03:04

올해도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나홀로' 충실하게 보내는 '혼' 트렌드가 대세다. 여행도 예외가 아니라 오롯이 나만을 위한 여행을 떠나는 '혼행'이 많아지고 있다. 가까운 일본부터 먼 유럽까지 혼자 훌쩍 떠나기 좋은 '혼행지' 다섯 곳을 추천한다.

◇대도시의 화려함과 옛 도시의 고즈넉함 즐기는 오사카·교토

'혼행' 떠나기 좋은, 추천 여행지 5곳
오사카의 상징으로 많은 여행자가 찾는 오사카성.
첫 번째 추천할 만한 여행지는 일본의 오사카(大阪)와 교토(京都)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도시이기도 한 오사카·교토는 거리가 가까워 조금만 시간을 내면 가볍게 떠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오사카·교토는 번화한 대도시의 매력에도 빠져볼 수 있고, 고즈넉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도 둘러보며 힐링할 수 있어 해마다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다. 오사카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오사카성은 물론이고 일본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번화가 도톰보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교토의 청수사, 영화 '게이샤의 추억'에 등장하는 후시미 이나리 신사와 노노미야 신사 등 명소들이 다양하다.

◇가까워 더욱 안락한 휴양지 보라카이

'혼행' 떠나기 좋은, 추천 여행지 5곳
부담 없이 쉬고 싶을 때 떠나기 좋은 필리핀 보라카이.
두 번째 추천 여행지는 한국인이 특히 좋아하는 휴양지 필리핀 보라카이(Boracay)다. 보라카이는 한국에서의 비행 시간이 4시간 35분 정도로 비교적 짧기 때문에 부담 없이 쉬고 싶을 때 떠나기 좋다. 해양 스포츠와 몽골리안 바비큐 등 맛있는 먹을거리를 즐기며 푹 쉬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할 만하다. 라까멜라리조트 등 해변에 자리한 리조트가 다양하며 보라카이 중심부의 쇼핑타운 디몰 관광도 놓치면 아쉽다.

◇최근 뜨고 있는 혼행족 인기 여행지, 타이완

'혼행' 떠나기 좋은, 추천 여행지 5곳
볼거리, 먹을거리로 여행자를 유혹하는 대만 지우펀 거리.
세 번째 추천 여행지는 타이완(Taiwan)이다. 물가도 저렴하고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다양해 은근히 '혼행족'들에게 인기 있는 나라다.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예류지질공원과 천등을 날리며 소원을 비는 스펀,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되어 유명해진 지우펀 거리 등을 둘러본다.

◇유럽의 대표 도시 파리·런던서 혼행 즐기기

'혼행' 떠나기 좋은, 추천 여행지 5곳
여행자라면 꼭 들러볼 만한 파리 에펠탑.
프랑스 파리(Paris)와 영국 런던(London)도 나홀로 즐기기 좋은 여행지다. 파리의 에펠탑과 노트르담 드 파리, 런던의 빅벤 등 잘 알려진 여행 명소를 만나는 것도 좋고 골목 곳곳에서 유럽 고도(古都)의 그윽한 정취를 느껴보는 것도 좋다. 평소 럭셔리 브랜드를 좋아한다면 샹젤리제 거리를 유유히 걸어보며 마음껏 아이쇼핑을 즐겨볼 만하다. 4명 정도의 소규모 인원만 모여도 단독 가이드와 함께할 수 있는 패키지 여행상품도 다양하니 참고할 만하다.

◇이국의 섬에서 서핑·쇼핑 즐기기, 하와이

'혼행' 떠나기 좋은, 추천 여행지 5곳
신혼여행지로 유명하지만 혼행족에게도 인기 좋은 하와이. / 참좋은여행 제공
마지막 추천 여행지는 하와이(Hawaii)다.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곳이지만 의외로 혼자 여행하기에도 좋다. 특히 쇼핑에 관심 많은 여행자라면 해외 직구로만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아웃렛을 방문해본다. 해변에서의 서핑과 파인애플 농장 체험 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거리도 다양하다. 문의 참좋은여행  www.verygoodtour.com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