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벤처밸리 구축해 맞춤형 교육… '현장형 리더' 양성

입력 2018.01.08 03:04

2018 大入 정시모집ㅣ호서대학교
가군서 803명, 다군서 10명 선발
입학부터 졸업까지 멘토교수 지도

호서대학교가 벤처 정신으로 현장형 리더를 육성한다. 아산캠퍼스·천안캠퍼스 외에 지난해 당진캠퍼스까지 문을 연 호서대는 벤처창의교육원을 중심으로 학생 스스로 적성을 탐색하도록 하면서 체계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채기웅 입학처장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개인별로 지도하는 멘토 교수를 배정하고, 사회 진출 준비 과정으로 적성 검사 수행·진로 및 취업 정보 제공·취업 전략 캠프 운영 등 점진적인 취업 교육을 한다"며 "우수 창업 동아리를 육성하기 위해 92개 창업 동아리에 6억원의 사업비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창업 리그 출전과 해외 연수, 전문 멘토의 멘토링 등 다각도의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개발한다. 호서대 캠퍼스에는 신기술 창업 집적 지역을 구축해 운영하는 호서벤처밸리가 있다. 학생들은 이곳 입주 기업과 연계한 현장 프로그램으로 실무형 인재로 거듭나고 있다. 채 처장은 "호서대만의 차별화한 벤처 교육 시스템인 벤처 교육과정은 벤처 기술 분야와 벤처경영 분야로 나눠 총 38학점을 취득하도록 한다. 그 결과 호서대 취업률은 2회 연속(2014년 6월 1일·12월 31일 기준) 나 그룹 대학(졸업자 2000명 이상 3000명 미만 대학) 중 충청남북도 1위를 달성했으며, 매년 70% 선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호서대에서 주목받는 특성화학과는 대학특성화사업(CK-1)에 선정돼 올해까지 5년간 총 190억원을 지원받는 ▲충남 디스플레이 창의실무형 인재 양성 사업단의 디스플레이공학트랙·전자공학트랙·화학공학트랙 ▲인문학적 지성을 갖춘 실무형 외국어인재양성사업단의 영어영문학전공·중어중국학전공 ▲진로 및 직업 심리서비스 전문가 육성사업단의 산업심리학과 ▲벤처형 디지털기술경영 인재양성사업단의 디지털기술경영전공 등이다. 그 밖에 대외 평가에서 두각을 보이는 간호학과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8년 연속 수상한 산업디자인전공과 시각디자인전공도 있다.

호서대는 2018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에서 총 813명(가·다군)을 선발한다. 가군에서 일반전형(수능/면접/실기)으로 803명을, 정원 외인 농어촌학생전형·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재직자전형으로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만큼 선발한다. 다군에서 일반전형으로 10명을 기독교학과와 문화예술학부(클래식피아노)에서 뽑는다.

호서대는 45개 모집단위 내 총 62개 학과로 세분화한 전공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
호서대는 45개 모집단위 내 총 62개 학과로 세분화한 전공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호서대 제공
가군 일반전형(수능)·농어촌학생전형·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의 전형 요소 반영 비율은 수능 80%와 학생부 20%다. 일반전형(면접)은 수능 70%와 면접 30%를 반영하며, 일반전형(실기)은 학과(전공)별로 반영 비율이 다르므로 유의해야 한다. 다군 일반전형의 전형 요소 반영 비율은 수능 70%와 면접 30%이며, 문화예술학부(클래식피아노)는 수능 10%와 실기 90%다.

수능 성적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국어·수학·영어 중 상위 2개 과목을 35%씩 반영하고 탐구영역 상위 1개 과목을 30% 반영한다. 수능 응시 계열과 상관없이 인문·자연계열 간 교차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인문융합대학·사회과학대학은 국어 선택 시 취득 점수의 5%를, 생명보건대학·공과대학·과학기술융합대학(컴퓨터정보과학부·전자디스플레이공학부)은 수학 가형 및 수학 나형 응시자에게 각각 취득 점수의 10%와 5% 가산점을 준다. 단, 과학기술융합대학 내 빅데이터경영공학부·조형융합학부·예체능대학은 가산점을 부여하지 않는다. 학교생활기록부는 계열별로 국어·영어·수학·사회 전 과목 또는 국어·영어·수학·과학 전 과목을 반영한다. 과학기술융합대학 내 빅데이터경영공학부와 조형융합학부는 사회 또는 과학을 선택할 수 있어 교차 지원에 따른 불이익이 없다.
채기웅 입학처장
채기웅 입학처장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