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첫 수학은 개념 쏙쏙 교재로!

입력 2018.01.08 03:04

주목! 이 교육 상품ㅣNE능률 '월개수' '수학의 고수'
1학년 1학기 개정판 출시

/NE능률 제공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이 새 교육과정(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수학 개념 기본서 '월등한 개념 수학(이하 월개수)'과 내신 상위권을 위한 심화 학습서 '수학의 고수' 시리즈의 중학교 1학년 1학기 개정판 교재를 출시했다.

월개수 시리즈는 중학교 수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계통 수학' 학습법을 도입한 수학 개념 기본서다. 계통 수학은 매 학년·매 학기·매 단원에 나오는 다양한 개념의 연계성과 흐름을 파악하며 학습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월개수는 각 단원 학습에 들어가기에 앞서 전후 개념의 연결고리를 제시한다. 예컨대, 초등학교 5학년이 배우는 약수·배수가 중학교 1학년 과정에 나오는 소인수분해,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에 활용된다는 사실을 미리 알려줘 해당 개념의 학습 목적과 원리를 이해시키는 방식이다. NE능률 관계자는 "개념 학습 시 이전에 공부한 내용과 지금 학습하는 내용, 다음에 배울 내용이 어떻게 연계되는지를 알면, 개념이 더욱 확장될 뿐 아니라 수학 공부에 흥미가 생기고 점점 자신감이 붙는다"고 전했다.

월개수 각 교재는 개념북과 워크북으로 구성됐다. 개념북과 워크북을 1대 1로 매칭해 개념북에서 익힌 내용을 워크북에서 확인하고 철저하게 복습해 실전 응용력을 향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반드시 알아야 할 대표 문제부터 실전 기출 문제, 서술형 문제 등을 다양하게 수록해 효과적으로 내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월개수 시리즈와 함께 이번에 개정 출시한 '수학의 고수'는 내신 상위권을 위한 심화 학습서다. 상위권 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고난도 문제를 난도와 시험 빈출도에 따라 3단계로 나누고, 다양한 유형의 서술형 문제를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이에 따라 내신 대비는 물론,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도록 돕는다. 또 교과서 속 창의·융합 문제와 고교 학력평가 기출 문제를 수록하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대표 빈출 문제를 통해 핵심 개념을 확인토록 했다. 그 밖에 엄선된 실전 문제를 통해 각 단원 학습을 완벽하게 마무리하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NE능률은 월개수·수학의 고수 시리즈의 중학교 1학년 1학기 교재 개정판에 이어, 올해 새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초등 3·4학년의 1학기 교재 개정판도 이달 말 출시할 계획이다. 각 개정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nebook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능률 수학 교재에 대한 학습 자료와 다양한 교육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도 신설했다. 초등생 자녀를 둔 엄마 대상으로 '능률플러스(cafe.naver.com/nepluscafe)' 카페를 개설하고, 오는 12일까지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게시판을 통해 자녀의 새해 학습 계획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콜라 세트 ▲월개수 2018년도 개정판 교재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NE능률 관계자는 "앞으로 능률플러스 카페를 통해 초등생 수학 학습에 유용한 무료 학습 자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능률맘 서포터즈 활동과 회원 대상 이벤트 등을 활발하게 운영해 엄마와 아이 모두에게 도움 되는 알찬 교육 커뮤니티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