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예대상] 전현무 대상·박나래 최우수상…'나혼자산다' 싹쓸이(종합)

    입력 : 2017.12.29 23:56

    '나 혼자 산다' 전현무가 '2017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밤 서울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17 MBC 방송연예대상'은 김희철, 양세형, 한혜진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전현무는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박명수, 박나래 등 막강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난 2013년 3월 첫방송을 시작으로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나 혼자 산다'는 전현무, 기안84, 박나래, 한혜진, 이시언, 헨리로 이뤄진 무지개 회원들의 끈끈한 케미로 정점을 찍으며 올해 가장 핫한 예능으로 떠올랐다. 그 가운데 전현무는 '나혼자산다' 중심을 지키며, 무지개 회원들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남녀신인상은 쇼 시트콤과 버라이어티 부문으로 나뉘었다. 쇼 시트콤 부문 남녀신인상은 '복면가왕' 카이, '섹션TV 연예통신' 설인아가 받았다.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은 '나혼자산다' 이시언, '일밤-오지의 마법사' 한채영이 받았다.
    올해의 PD상은 '일밤-복면가왕' 팀이 받았으며, MC상은 '섹션TV 연예통신'의 이상민, 이재은이 차지했다. 특별상 뮤직쇼 부문은 '일밤-복면가왕'의 소향, 버라이어티 부문은 '일밤-오지의 마법사'의 윤정수, 시트콤 부문은 '보그맘' 양동근이 수상했다.
    인기상은 '발칙한 동거-빈방있음'의 한은정, 피오가 받았다. 베스트 팀워크상은 '일밤-오지의 마법사' 팀이 수상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압도적인 표 차이로 '나혼자 산다'의 박나래, 기안84가 받았다. 특히 두 사람은 박나래의 대상 공약으로 비롯된 '결혼'까지 언급하며, 이마에 뽀뽀를 하는 파격적인 퍼포먼스까지 선보여 환호를 받았다. 공로상은 '라디오스타' 팀에게 돌아갔다.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박명수와 박나래가 수상했다. 박명수는 "예상을 못했다. 앞에서 김태호 pd를 만났는데, 다음주 '무한도전' 녹화를 위해서 밤새서 열심히 준비하는걸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MBC에도 코미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 방송국도 이제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해야한다. 멋진 개그맨들을 만들려면, 멋진 코미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나혼자산다'가 차지했다.
    -다음은 '2017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전현무
    ▶쇼 시트콤 부문 남녀 신인상: 카이(복면가왕)·설인아(섹션TV 연예통신)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 이시언(나혼자산다)·한채영(일밤-오지의 마법사)
    ▶라디오 부문
    -신인상: 문천식(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정유미(정유미의 fm데이트)
    -우수상: 이루마(이루마의 골든디스크)·서경석(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최우수상: 박준형(박준형, 정경미의 2시만세)·정경미(박준형, 정경미의 2시만세)
    ▶올해의 작가상: 이경하(나혼자산다)
    ▶올해의 PD상: 일밤-복면가왕
    ▶MC상: 이상민·이재은(섹션TV 연예통신)
    ▶특별상
    -뮤직쇼 부문: 소향(일밤-복면가왕)
    -버라이어티 부문: 윤정수(일밤-오지의 마법사)
    -시트콤 부문: 양동근(보그맘)
    ▶인기상: 한은정·피오(발칙한 동거-빈방있음)
    ▶베스트 팀워크상: 일밤-오지의 마법사
    ▶베스트 커플상: 박나래·기안84(나혼자산다)
    ▶공로상: 김국진·윤종신·김구라·규현(라디오스타)
    ▶쇼 시트콤 부문 남녀 우수상: 김현철(복면가왕)·박한별(보그맘)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 양세형(무한도전)·헨리(나혼자산다·세모방)·한혜진(나혼자산다)
    ▶쇼 시트콤 부문 최우수상: 김국진(라디오스타·섹션TV 연예통신)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최우수상: 박명수(무한도전·세모방)·박나래(나혼자산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나혼자산다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