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 5.2초 '레이싱 DNA'를 심다

    입력 : 2017.12.21 03:03

    마세라티 2018 르반떼
    매끈한 쿠페형 라인의 SUV 거친 길에서도 편안한 승차감
    세단 닮은 내부, 안락하고 우아… V6 터보 엔진 '최대 430마력'

    르반떼(Levante)가 돌아왔다. 더 아름다워지고 더 강력해졌다. 이탈리안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최근 공개한 2018년형 르반떼는 100년 전통 마세라티의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감각적인 외관으로 시선을 잡아끈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주행 능력은 날렵하면서도 거침이 없다. 동시에 놀랍도록 안정적이다.

    마세라티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 ‘르반떼’.
    마세라티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 ‘르반떼’./마세라티 제공
    이탈리안 감성 담은 디자인… 성능은 동급 최강

    르반떼는 마세라티 브랜드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SUV) 모델로 지난해 11월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르반떼라는 이름은 '지중해의 바람'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에서 가져왔다고 한다. 온화한 바람에서 순식간에 강풍으로 돌변하는 게 지중해의 바람이다. 특유의 낮고 차분한 배기음에서 시작해 단 몇초 만에 짜릿한 질주로 치닫는 모습이 그 이름과 제법 잘 어울린다.

    전장 5005m, 전폭 1970m, 전고 1680m. 몸집이 크지만 매끈한 쿠페형 라인이라 투박해 보이지 않는다. '알피에리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커다란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히 인상적이다. 그릴 중앙에는 마세라티의 유명한 '삼지창' 엠블럼이 위풍당당 자리한다. 고양이의 눈매를 닮은 헤드라이트, 프레임리스 도어가 마세라티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완성한다.

    르반떼에는 에어스프링과 스카이훅 전자제어식 댐퍼가 적용된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서스펜션은 전륜에 더블 위시본, 후륜에 멀티 링크 타입을 적용해 주행 성능이 탁월하다. 무엇보다 핸들링이 역동적이며 정교하다. 50대50으로 완벽하게 배분된 전후 무게,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조절해주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 덕분이다. 거칠고 굴곡이 심한 길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이유다. 마세라티만의 지능형 사륜구동 기술인 'Q4 시스템' 역시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포함됐다.

    럭셔리한 '르반떼 그란루소' vs 스포티한 '르반떼 그란스포트'

    마세라티 플래그쉽 세단인 콰트로포르테에서 선보인 듀얼 트림 전략이 르반떼에도 적용됐다. 취향에 따라 '그란루소'와 '그란스포트' 중에서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럭셔리하고 안락한 쪽이 좋다면 그란루소를, 스포티한 느낌을 원한다면 '그란스포트'가 좋다.

    르반떼 그란루소 트림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차량 내부에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실크 에디션이 적용됐다. 대시보드는 라디카 우드 트림으로, 스티어링 휠은 가죽으로 마무리해 품격을 높였다. 12방향으로 조작이 가능한 컴포트 시트, 세계 최고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 카돈의 사운드 시스템, 부드럽게 닫히는 소프트 도어 클로즈 기능도 있다. SUV지만 세단의 안락함이 느껴진다.

    반면, 르반떼 그란스포트에서는 마세라티의 '레이싱 DNA'를 느낄 수 있다. 피아노 블랙(Piano Black)의 전면 그릴부터 역동적이다. 고가의 카본 트림으로 마감한 것도 특징이다. 12방향 전동 조절 가죽 시트는 물론 전동 조절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탑재해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살렸다.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는 기어 시프트 페들과 이녹스(Inox) 스포츠 페달 등이 장착됐다.

    ◇100㎞ 속도 내는데 5.2초… 자율주행 2단계 구현

    2018 르반떼는 자율주행 2단계에 해당하는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를 탑재해 운전자를 더욱 편안하게 해준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버튼을 누르면 차량이 스스로 앞차와의 간격과 속도를 유지하며 달린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과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도 추가됐다.

    르반떼는 '르반떼 디젤' '르반떼' '르반떼 S' 등 3가지 엔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스포츠카를 만들어온 브랜드인 만큼 성능도 놀랍다. 르반떼 S에 탑재된 3.0L V6 터보 엔진은 최대 430마력, 최고속도 264㎞/h,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 속도를 낼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5.2초를 발휘한다. 르반떼 가격은 3가지 엔진 라인업과 두 가지 트림에 따라 1억2440만~1억6590만원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