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조건부 입학제' 도입… 시스템 공학과 석사 과정 신설까지

    입력 : 2017.12.12 03:02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미지 크게보기
    한국조지메이슨대 요건 마셀 학생처 학장이 ‘학생들과의 대화’ 시간에 토론을 하고 있다./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제공
    이미지 크게보기
    한국조지메이슨대 인천 송도캠퍼스 정면.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제공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가 2018학년도 봄학기부터 '시스템 공학과' 석사 과정 입학생을 모집한다.

    이 대학은 미국 버지니아주 주립대인 조지메이슨대학교의 한국캠퍼스이다. 경영학과, 재무금융학과, 회계학과, 경제학과,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등 모두 6개 학과를 갖고 있다. 여기에 내년부터 시스템공학과의 석사 과정이 새롭게 운영되는 것이다.

    조지메이슨대학 본교의 시스템공학과는 미국 각 대학원의 평가로 유명한 'GraduatePrograms.com'의 '미국 우수 공학석사 과정 평가'에서 16위에 올랐다고 한다. 한국캠퍼스의 교육 과정은 본교와 같아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학교의 설명이다.

    이는 다른 학부도 마찬가지이다. 이 대학 본교의 경영ㆍ회계ㆍ재무금융학과가 소속된 '비즈니스 스쿨'은 경영학부를 갖고 있는 미국내 대학 중 교수진이나 수업의 질 등 총체적인 교육 수준에서 상위 5%만이 갖고 있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의 인증을 갖고 있다고 한다.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는 조직 내 분쟁부터 국제 분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분쟁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학과이다. 졸업 뒤 UN 같은 국제기구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는 졸업생들이 미국 내 유명대학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대학원 조건부 입학 프로그램(Graduate Pathway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최소한의 입학 조건만 갖추면 경쟁 없이 상대 학교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를 위해 공립대 UC어바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등 여러 대학과 접촉 중이다.

    한국조지메이슨대가 지난달 서울 서초2동 강남빌딩 16층에 문을 연 서울사무소에 가면 인천 송도캠퍼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학교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이곳은 입학전형·모집요강 안내, 지원 전략 상담, 입시 설명회 등 다양한 업무를 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