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원료의 힘 '효과 좋다' 입소문"

    입력 : 2017.12.08 03:02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론칭한 ㈜쏠렉 조정현 회장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하는 장인정신을 제품에 담아내고자 애썼다.” 조정현 회장은 디자인과 감성, 품질 등 다방면에서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만의 차별점을 피력했다. /이신영 C영상미디어 기자
    미국의 명품 패션 브랜드 주디스리버(Judith Leiber)가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단, 브랜드의 상징인 초고가 클러치가 아닌 화장품을 들고서다.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은 패션 브랜드 주디스리버 특유의 화려함을 담아낸 케이스 디자인과 차세대 원료에서 기인한 품질을 통해 론칭 7개월여 만에 '효과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세계 최초로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을 국내에 선보인 주역은 ㈜쏠렉의 조정현 회장. 지난달 27일 그를 만나 브랜드 론칭 배경과 제품에 관해 물었다.

    -주디스리버, 어떤 브랜드인가.

    "1963년 헝가리 최초의 여성 장인인 주디스 펠로 리버의 손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수천 개의 크리스털로 장식된 화려한 클러치백은 할리우드의 스타들과 세계 각국 영부인의 스타일에 방점을 찍으며 대표적인 하이엔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수많은 여성에게 '로망'이 된 브랜드다."

    -세계 최초의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을 국내에 론칭했는데.

    "화장품 사업 진출을 준비하면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키워가기보다는 이미 형성된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는 쪽으로 경영 전략을 세웠다. 여성성이 강조되고 감성적인, 명품 화장품에 어울리는 브랜드를 찾던 중 눈에 띈 브랜드가 바로 주디스리버였다. 화장품은 단순히 이성만으로 선택하는 제품이 아니다. 품질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요소, 감성적인 요소가 중요하다. 수많은 여성이 꿈꾸는 브랜드, 세계적 트렌드 세터들이 선택한 브랜드, 이런 점이 찾고자 하는 브랜드 감성과 맞아떨어졌다.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올해 4월 론칭했다."

    -'매스티지(masstige)' 화장품을 표방했다.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조합한 신조어다. 대중적인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글로벌 명품 화장품 브랜드에 비해 가격은 조금 저렴하지만 품질은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 누구나 품질 좋은 명품을 누리게 한다는 게 브랜드 론칭 의도 중 하나다."

    이미지 크게보기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메이크업 라인./주디스리버 코스메틱 제공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의 핵심 성분인 '유리딘(Uridine)'은 어떤 성분인가.

    "천연 세포 활성화 물질인 유리딘은 5세대 화장품 원료로 회자되는 성분이다. 기존 화장품 원료로 각광받던 콜라겐이나 펩타이드보다 분자 구조를 작게 해 유효 성분이 진피층에 더욱 쉽게 침투할 수 있게 했다. 보습과 항노화, 세포막 재생, 세포 활성화 등에 효과적이다. 나이에 비해 내 피부가 좋아 보이지 않나(웃음).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화장품의 베이스부터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 화장품 속에 가장 많은 성분은 물이다. 하지만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은 물을 첨가하지 않고 모든 제품을 만든다. 편백나무, 백합, 동백, 목련 등 10가지 천연 재료에서 한 방울 한 방울 증류 방식으로 추출한 에센셜 원액을 물 대신 베이스로 사용한다. 주디스리버 클러치백에서 착안한 화려한 용기 디자인 또한 차별점이다. 브랜드 고유의 주름 디테일과 왕가의 휘장을 디자인에 적용하는 등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하는 장인정신을 그대로 담아내고자 했다."

    -화장품 브랜드로서는 초창기다. 중장기 계획은.

    "올해 화장품에 주력했다면 내년에는 이를 더욱 육성하는 한편 패션 소품 분야로 브랜드를 확대해갈 방침이다. 파티 문화가 생소하고 워낙 초고가라 수요가 적은 클러치백 대신 주디스리버 가죽 소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여성용 핸드백을 비롯해 남성 가방, 명함지갑 등 다양한 가죽 제품을 내년 말쯤 내놓을 수 있을 것 같다. 이탈리아 현지 디자이너와 손잡고 디자인 작업을 진행 중이다.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제품은 현재 온라인 숍(www.solrx.co.kr)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조만간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할 예정이다."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기초 라인과 주얼리 장식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효진이 들고 있는 제품은 ‘레볼루션 앰플 볼류머’.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제공
    -수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있다. 소비자가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을 선택해야 할 이유가 있다면.

    "흔히 말하는 좋은 성분이 함유된 '좋은 화장품'을 만드는 건 어렵지 않다. 조금이라도 좋은 성분을 넣으면 되니까. 하지만 '효과 있는' 화장품을 만드는 일은 쉽지 않다. 좋은 원료를 더 많이 넣기 위해선 만만찮은 비용이 들고, 원료가 제대로 효능을 발휘하기 위한 기술력 개발 또한 쉽지 않은 일이다.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은 오랜 연구 개발 끝에 완성한 첨단 기술력과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얻은 이익을 좋은 원료에 투자하는 경영 방침을 통해 믿을 수 있고 효과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디스리버 코스메틱은 건조한 피부 깊숙이 침투해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기초 라인과 주얼리 장식 케이스로 소장 가치를 높인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다.

    기초 라인 중 '앰플 볼류머'는 스킨과 로션, 에센스 등의 스킨케어 5단계를 하나에 담은 올인원 제품. 미스트 형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화장 후, 또는 수정 화장 시 사용하면 건조하고 들뜬 피부를 안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피부 재생과 세포 활성화를 돕는 '유리딘'을 핵심 성분으로 미백에 도움 되는 '피어린', 항노화 효과의 '플로리겐', 피부 탄력 증가와 트러블 예방에 도움 되는 '세라마이드 콤플렉스' 등을 함유했다. 일반 정제수 대신 편백나무, 동백, 백합 등 피부에 좋은 10가지 천연 재료에서 증류 방식으로 추출한 에센셜 원액을 베이스로 사용해 보습력을 높였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 여성을 위한 '클라스 앰플 볼류머 2030'과 중년 여성을 위한 '레볼루션 앰플 볼류머 4050'으로 구성돼 있다.

    메이크업 라인 중 '다이아 글로우 쿠션'은 주름 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강력한 커버력과 보습력을 자랑한다. 정제수 대신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사용했다. '리얼핏 디자인 립스틱'은 입술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크림 타입으로 립밤의 보습력과 틴트의 발색, 글로스의 윤기를 두루 담고 있다. 어반로즈, 뮤즈핑크, 모디시오렌지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