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추위에 '오십견' 주의보, 뉴질랜드 바다 속 초록입홍합으로 예방

    입력 : 2017.11.21 03:02

    항염 효과 일반 오메가3의 250~300배 이상
    관절 기능성 국내 최초 식약처 개별인정

    강력한 항염 물질을체내에축적한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
    강력한 항염 물질을체내에축적한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 /셔터스톡
    골프 마니아인 강모씨(54·경기도 용인)는 골프를 잘 치기 위해 평상시에 헬스로 몸을 단련한다. 팔과 어깨에 근력을 키워야 비거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몇 달 전부터 운동 중에 어깨 통증을 느끼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골프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었는데, 점차 라운드 도중 스윙이 제대로 되지 않아 비거리가 많이 줄었고, 골프를 치고 나면 어깨가 시큰거렸다. 심각성을 느낀 강씨는 즉시 병원을 찾았고 '유착성관절낭염'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흔히 '오십견'이라고 불리는 이 질환은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과 유착이 생겨 어깨 관절이 굳어 운동 범위가 감소하고 통증이 발생하는 상태를 말한다. 이에 강씨는 지인의 추천으로 초록입홍합오일복합물 '관절팔팔'을 섭취하기 시작했다. 강씨는 섭취한지 3개월이 지날 무렵 어깨 통증이 사라지고, 골프 라운딩 중에도 비거리가 향상된 것을 경험했다.

    ◇겨울철 추위, '오십견' 환자 대폭 늘어나… '관절팔팔'로 관절 통증 완화 효과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팔을 어깨 위로 들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을 느끼는 오십견 환자가 증가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16년에 오십견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9월 112,596명, 12월 122,230명이었다. 본격 추위가 시작되면서 1만 명이나 늘어난 것이다. 초록입홍합오일복합물 '관절팔팔'은 두 달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오십견을 비롯한 관절 기능이 90% 이상 개선된다는 사실이 입소문을 타 중장년층 사이에서 화제다.

    관절팔팔이 관절염 질환자들에게 효과가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체내 염증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차단함으로써 염증생성을 막기 때문이다. 염증 자체를 차단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다. 그 외에도 천식, 비염, 중이염, 치주염, 통풍, 건선 등 만성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한편 염증학학회지에 수록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은 아마씨유, 달맞이꽃종자유, 연어기름, 어유에 비해 250~300배 높은 항염 효과가 입증됐다.

    ◇마오리족의 관절 건강 비결, 바다 속 항염 성분 '초록입홍합 오일'

    19세기 뉴질랜드로 이주해온 유럽인들은 뉴질랜드 해안가의 마오리족에게는 관절염이 거의 발견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목했다. 처음에 유럽인들은 마오리족의 종족 특성상 연골이 다른 인종보다 튼튼해서라고 생각했으나, 정작 내륙에 거주하는 마오리족은 유럽인들과 마찬가지로 관절염에 시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해안가의 마오리족에게서만 관절염 발병률이 현저하게 낮은 이유를 찾던 중, 그들이 바다에서 채취해 날 것으로 섭취하는 초록입홍합을 주목했다. 뉴질랜드 바다는 자외선에 강력해 플랑크톤도 자외선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강력한 항염 물질을 체내에 축적한다. 초록입홍합 또한 이 플랑크톤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

    1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을 주원료한 씨스팡의 ‘관절팔팔’ 제품./씨스팡 제공 2 관절염 발병률이 현저히 낮은 뉴질랜드 해안가의 마오리족들.
    ◇국내 7개 대학병원 임상결과 90%이상 관절기능 개선

    관절팔팔은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오일을 원료로 한 천연 제품으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 시험을 실시해 항염 효과를 입증 받았다. 서울대, 중앙대, 전북대, 고신대 등 국내 7개 대학병원에서 퇴행성 관절염을 앓는 54명을 대상으로 관절팔팔을 두 달 간 섭취하게 했다. 그 결과 시험 참여자의 83.7%가 관절기능이 이전보다 향상됐다고 응답했고, 전문의료진 소견으로 90% 이상이 개선되었다고 나타났다.

    2016년 식약처 통계에 의하면 씨스팡의 관절팔팔 원료가 관절 소재 중 국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이를 입증하듯 인터넷에는 소비자들이 직접 효과를 본 후 작성한 긍정적인 후기들이 가득하다. 이에 편승해서 기능성이 증명되지 않은 국내외 유사 분말 또는 오일이 밀수·유통돼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주 원료로 한 관절팔팔은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관절 기능성'에 대한 개별인정을 획득하며 효과를 인정 받았다.

    ◇ 위장 장애 걱정 없이 속 편한 제품, 부작용 위험 없고 안전해

    대부분의 관절염 환자들이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소염제(NSAIDs)를 복용하는데, 위장장애나 심혈관 질환 위험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부작용에 유의해야 한다. 반면 천연 원료인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주원료로 만들어진 관절팔팔은 관절염 의약품에서 흔히 나타나는 위장장애가 없어 속이 편하다. 또한 다양한 의약품을 동시에 복용하는 당뇨, 고혈압 등 만성 질환 환자도 부작용 걱정 없이 안전하게 섭취 가능하다.

    최근 초록입홍합에 대한 효과가 자주 노출되면서 분말 제품 또한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고 있으나, 항염 효과는 충분히 증명되지 않았다. 식약처로부터 관절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해 법적으로도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식품'으로 분류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씨스팡 관계자는 "관절팔팔의 경우 제품 만족도가 높아 17년 동안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며, 꾸준히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 인기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금까지 혈관팔팔피부팔팔을 섭취해온 고객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품 효과에 대한 후기를 개인 블로그에 올리고 씨스팡 메일(sys@syspang.com)로 후기가 작성된 개인 블로그 주소를 보내주면 선착순 100명에게 혈관팔팔피부팔팔 1개월 분을 증정한다. 제품 구입 및 문의는 ㈜씨스팡으로 하면 된다. NS홈쇼핑에서도 오늘 하루 동안 구매 가능하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