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AAA] 엑소·김희선 대상 영예…워너원 신인상(종합)

  • 뉴시스

    입력 : 2017.11.16 00:45

    엑소, '평창동계올림픽 파이팅'
    배우 김희선과 그룹 엑소가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2017 Asia Artist Awards'(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AAA')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시아를 빛낸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 'AAA'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 주최로 1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과 배우 이태임의 사회로 진행됐다.

    영광의 대상은 그룹 엑소와 배우 김희선에게 돌아갔다.

    엑소 멤버 수호는 "지난해에 이어 대상을 받아 기쁘다"며 "정말 감사하다. 무대에 오를 때마다 만감이 교차 하는데, 이 감정들을 익숙하지 않는 엑소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JTBC '품위있는 그녀'로 대상을 수상한 김희선은 "결혼하고 나서 열정이나 자신감이 떨어져 있었다"며 "이 열정을 끌어준 시청자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도경수는 배우와 엑소 멤버 디오로 두 번 인사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도경수는 "의미있는 인기상을 받게 돼서 기쁘고 감사하다"며 "항상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 더 노력해서 만족시켜드리는 가수, 그리고 배우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데뷔 101일 만에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워너원은 신인상과 슈퍼루키 삼성페이상을 받으며, 올해 가장 핫한 대세 그룹임을 증명했다.

    페뷸러스상은 배우와 가수 부문 모두 선후배가 나란히 수상해 훈훈함을 더했다. 가수 부문에서 그룹 엑소와 슈퍼주니어, 배우 부문에서 이준기와 박서준이 각각 페뷸러스상을 챙겼다.

    신인상은 배우 부문에서는 안효섭과 정채연이, 가수 부문에서 워너원과 함께 프리스틴·KARD가 차지했다.

    한류를 대표하는 스타인 배우 수지와 박신혜는 각각 아시아 스타상과 아시아 아이콘상을 받았다. AAA 초이스상은 민효린, 이태임, 채범희(대만), 저스트 절크에게 돌아갔다.


    아시아를 빛낸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최고의 무대에서 함께 즐긴 'No.1' 시상식 '2017 Asia Artist Awards'는 배우와 가수를 비롯해 장르와 국경을 넘어 아시아 문화를 빛낸 글로벌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유일무이한 시상식이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스타들과 해외 유명 셀럽들이 한 자리에 모인 'AAA'는 아시아권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 베트남과 남미 아르헨티나, 북미의 멕시코를 포함한 미주지역, 유럽권까지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자를 선정, 공정하고 투명한 시상이 진행됐다.

    머니투데이 방송 MTN, 스타뉴스 홈페이지,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튜브 링크를 통해 생중계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삼성페이에서는 머니투데이 MTN 유튜브 링크를 통해 공개됐다. 일본 테레아사채널(TV Asahi Channel), 중국 웨이보에서도 동시 생중계되면서 전 세계의 팬들도 함께한 축제로 거듭났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AAA 대상 ▲김희선, 엑소

    ◇AAA 레전드 ▲슈퍼주니어

    ◇AAA 베스트아티스트 ▲남궁민, 박해진, 윤아, 세븐틴

    ◇AAA 아시아스타상 ▲수지

    ◇AAA 아시아아이콘 ▲박신혜

    ◇AAA 베스트웰컴 ▲이승기

    ◇AAA 베스트스타 ▲박서준, 류준열, 지코, 7SENSES

    ◇AAA 베스트아이콘 ▲서강준, 크러쉬, 마마무, 황치열

    ◇AAA 베스트엔터테이너 ▲성훈, 김태리, 뉴이스트W, 몬스터엑스, 볼빨간사춘기

    ◇AAA 베스트셀러브리티 ▲이준호, 박민영, 빅스, 에이핑크

    ◇AAA 페뷸러스 ▲엑소, 슈퍼주니어, 박서준, 이준기

    ◇AAA 초이스 ▲민효린, 이태임, 채범희, Just Jerk

    ◇인기상 ▲엑소, 임윤아, 도경수

    ◇베스트OST상 ▲에일리

    ◇뉴웨이브상 ▲최태준, 공승연, 신현수, 스누퍼, 아스트로, 램페이지(일본)

    ◇삼성페이상 ▲워너원

    ◇베스트크리에이터상 ▲신원호 PD

    ◇신인상 ▲안효섭, 정채연, 워너원, 프리스틴, KARD

    ◇라이징스타상 ▲강태오, 지수, 서은수, JBJ, 구구단, 다이아, 모모랜드, 정세운
    • Copyrights ⓒ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