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철도역 환승센터 체계적 추진 위한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 2017.10.31 17:23

    경기도가 철도역 환승센터 건립사업의 체계적 추진방안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31일 환승센터 지원조례 시행을 위한 '중기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도의회, 경기연구원, 도내 시.군, 철도시설공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 약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31일 철도역 환승센터 건립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중기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31일 철도역 환승센터 건립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중기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종수 경기도 철도국장 주재로 도청사 상황실에서 개최되는 착수보고회에서 사업수행기관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김시곤 교수는 용역수행 방향, 추진 일정 등 세부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후 연구용역 추진 방향에 대해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도 진행된다.

    경기도가 추진하는 '철도역 환승센터 중기계획(5개년)'은 환승센터 지원조례 시행과 더불어 철도역 환승센터 건립사업의 체계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기계획의 주요 내용으로 ▲경기도 내 철도역 환승센터 현황 조사 및 분석 ▲환승센터 개발 후보지 선별 및 우선순위 결정 ▲투자 및 재원 조달 계획 수립 ▲후보지별 유형 분류 및 개발·운영계획 수립 등을 다루게 된다.

    이번 연구용역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동해종합기술공사가 공동 수행한다. 경기도는 이번 연구용역의 결과를 철도역 중심의 연계환승체계 수립을 위한 종합지침서로 활용하고 국토교통부 광역교통시행계획에 반영토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