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발효마늘추출물 등 건강시리즈로 피로개선

    입력 : 2017.09.19 03:04

    KGC인삼공사

    국가별 일상생활 스트레스 지수 조사에서 한국인의 81%가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대답해 1위를 차지했다. 직무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응답한 비율도 87%로 OECD 국가 중 최고로 나타났다. 지나친 스트레스는 피로감을 유발해 일상생활의 불편은 물론, 기억력과 면역력까지 약화한다. 심할 경우에는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우리 몸의 가장 큰 장기인 간은 1000여 가지 효소를 생산하고, 영양소를 저장하며 지방 대사와 해독작용을 한다. 이렇듯 간은 우리 몸을 보호하는 중요한 신체 기관이지만 통증을 자각하는 신경세포가 없어 80%가 손상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간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는 음주, 과로, 스트레스가 있으며, 간의 기능이 떨어지면 간염, 간경화, 지방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는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알파프로젝트<사진>'를 통해 건강 시리즈 7종을 선보인다. 간 건강, 눈 건강, 구강 건강, 위 건강, 장 건강, 관절 건강, 혈행 건강의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모든 제품에 유해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그중 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 간건강'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발효마늘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효과적인 '홍경천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발효마늘추출물은 유산균 발효공법을 활용하여 항산화 물질인 사이클로알린(cycloalliin)함량이 높다. 홍경천은 혹독한 추위, 건조한 대기와 부족한 산소, 강한 자외선, 낮과 밤의 심한 기온차 등 고산지대의 악조건 속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강한 적응력을 지닌 식물이다. 특히 뿌리에는 로사빈, 살리드로시드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식약처에서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바 있다. 피로로 인한 탈진 증세가 있는 60명을 대상으로 28일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도 홍경천추출물 섭취군이 위약군에 비해 스트레스 호르몬(코르티졸) 반응 감소가 확인되었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차태웅 팀장은 "웰에이징을 목표로 현대인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의 과학적 배합을 찾기 위해 연구했다"며 "알파프로젝트 건강 시리즈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