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이브 종합] "자신있다" 바비의 야심찬 솔로 데뷔 출사표

  • OSEN

    입력 : 2017.09.14 17:59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아이콘의 바비가 데뷔 이후 첫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다.

    바비는 14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BOBBY ‘LOVE AND FALL’ COUNTDOWN LIVE’를 진행했다. 이날 바비는 팬들과 비하인트 토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비는 14일 첫 솔로앨범 'LOVE AND FALL'을 발매하고 더블 타이틀곡 '사랑해'와 'RUNAWAY'를 공개했다.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내게 된 소감으로 바비는 "긴장이 많이 된다. 떨리기도 한다. 멤버들 없이 혼자 하려니까 어색하지만 재미있기도 하다"고 밝혔다. 혼자 진행하는 것이 어색한 바비는 "비아이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비아이는 혼자서도 진행을 잘 했는데 저는 잘 못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바비는 멤버들이 솔로 앨범에 대해 무슨 말을 해줬냐는 질문에 "완성본을 들려준 것이 아니라 작업하면서 하나 씩 들려줬다. 진환이형 같은 경우는 날카롭다. 할말 다하는 성격이라서 직설적으로 말해줬는데 고마웠다"고 답했다. 이어 "앨범을 만들면서 가장 고마웠던 사람은 멤버들이었다"고 덧붙였다. 

    아이콘 앨범과 솔로 앨범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비아이는 아이콘 멤버들의 성향을 너무 잘 안다. 그래서 아이콘 앨범을 만들 때 그런 것을 잘 반영하는데 저는 잘 안되더라"며 "솔로 앨범은 완급조절을 잘 하는게 힘들었다. 3분을 제 목소리로 다 채우는 것이 어려웠다"는 고충을 밝혔다.

    솔로 앨범 소식을 듣고 정말 좋았다며 홍보를 많이할 거라는 팬의 메시지에 바비는 "객관적으로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팬이라 그런 것이아니라 진짜 좋으면 그 때 홍보해달라"며 "그런데 노래 정말 좋을 거다. 자신있다. 굉장히 즐기면서 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바비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바비에게 이런 면이 있구나를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영향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권력이나 이런 것이 아니라 사람한테 팬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어 "제 곡을 기다려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축복받은 것 같다. 감사하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mk3244@osen.co.kr

    [사진] V라이브 방송화면 캡처
     


    • Copyrights ⓒ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