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정보 처리 VOC 분석 솔루션

      입력 : 2017.09.05 15:54

      [2017 4차 산업혁명 파워코리아 대전] KTH

      오세영 사장
      KTH는 자체 개발한 'KTH CS 솔루션'으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KTH는 최고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술력을 기반으로 콘텐츠 디지털 배급과 T커머스(텔레비전을 통한 상거래)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

      KTH CS 솔루션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의 VOC(Voice of Customer) 분석 솔루션이다. 대용량 데이터 실시간 분석·추천 솔루션인 'KTH Daisy(Data Intelligence System)'와 AI 자율학습 최적화 기술, 자연어 처리 기술 등을 접목시켜 개발되고 있다. 자연어 처리는 문자나 음성 같은 일상생활의 언어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기술이다.

      KTH CS 솔루션은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배송·품질·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 VOC 패턴을 수집, 분석해 상품·서비스·마케팅 분야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얻게 해준다. 또한 K쇼핑의 시청자 유입, 유출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마케팅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KTH CS 솔루션은 연내 상용화될 전망이다.

      KTH는 Daisy와 AI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시간 시청률 분석, 고객 의견 모니터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KT 기가지니와 T커머스의 융합 모델인 대화형 커머스 등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