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야외 스파 등 4290㎡ 규모 편의시설 누린다

    입력 : 2017.08.30 03:06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조감도.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조감도.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제공

    최근 정부의 강도 높은 8.2 부동산 대책에서 제외된 평택시가 주목받고 있다. 평택시는 8.2 부동산 대책의 규제를 피해 간데다 여러 개발 호재까지 누리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단지 본격 가동과 주한미군 기지 이전 계획, SRT 개통 등 풍부한 개발 호재는 평택시 부동산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평택시 중심 입지에 자리할 신도시급 단일 브랜드 타운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가 주목받고 있다.

    ◇8.2 부동산 대책에서 제외된 평택시 동삭2지구에 들어서

    8.2 부동산 대책으로 대부분의 수도권 주요 지역이 규제 대상에 포함되면서 분양 시장은 물론이고 매매 시장의 급격한 위축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면서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지역이 반사 이익을 누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는 이처럼 반사 이익을 누릴 수 있는 평택시 동삭2지구에 들어선다.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는 지하 3층~지상 29층, 22개동, 2324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1차(1849가구)와 2차(1459가구)와 함께 총 5632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미니 신도시급 규모를 자랑한다. 여기에 59~123㎡의 다양한 형태로 분양해 여러 수요층을 만족시킨다.

    GS건설은 단지 규모에 걸맞은 4290㎡ 크기의 커뮤니티 센터 '자이안센터'를 설치해 입주민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골프, 카페테리아 등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된다. 또,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야외 스파 시설 등도 마련해 입주민이 단지 내에서도 휴식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교육 시설 갖추고 강남권 출퇴근도 쉬워

    우수한 교육환경도 조성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2곳을 설치해 워킹맘의 보육문제를 해결해줄 예정인데, 이 중 한 곳은 영어 특성화 어린이집이다.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영어리딩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삼육어학원(SDA)이 근린생활시설 내 입점 예정되어 있다. 뛰어난 입지 여건도 장점이다. 지난해 개통한 수서발 '지제역 SRT'가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어 강남권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지제역 SRT까지 20년간 무상 운행하는 자체 셔틀버스가 있는데, 셔틀버스는 출퇴근 시간에 최단 3분 간격으로 배차해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분양 관계자는 "8.2 부동산 대책 이전부터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단지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꾸준하게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져왔다"며 "8.2 부동산 대책 이후에는 규제에 포함되지 않는데다 각종 개발 호재로 인해 견본주택에 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견본주택은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이다. 견본주택은 9월 30일 폐관할 예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