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킬라 세계 1위… 에스페샬 병 디자인 리뉴얼

    입력 : 2017.08.28 03:04

    호세 쿠엘보

    FJ코리아 제공
    유명 테킬라 브랜드 호세 쿠엘보(Jose Cuervo)가 에스페샬 레포사도와 에스페샬 실버의 병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이번에 재탄생한 병에는 호세 쿠엘보의 깊은 역사를 담았다. 일단 전면 상단에 '1795'라는 숫자가 새겨졌다. 이는 쿠엘보 가문이 스페인의 왕으로부터 상업적 테킬라 제작을 처음 허가받은 연도를 가리킨다. 좌측면에는 호세 쿠엘보의 서명을 양각으로 새겨 브랜드 창시자인 호세 안토니오 드 쿠엘보에 대한 경의를 표현했다. 우측면에는 브랜드의 품질과 역사를 기념하는 스페인 어 문구를 각인했다.

    후면 라벨도 눈여겨볼 만하다. 쿠엘보의 실제 모습과 삶의 모토, 서명, 브랜드 역사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 리뉴얼된 호세 쿠엘보 에스페샬 제품들은 8월 중순부터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두 제품 가격은 모두 750㎖ 기준 4만원대다.

    한편, 전 세계 테킬라 판매 1위인 호세 쿠엘보는 쿠엘보 가문 소유의 아가베 농장에서 7년 이상 자란 블루 아가베를 원료로 해 생성된다. 이 농장은 멕시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오크통에서 4개월 넘게 숙성시킨 에스페샬 레포사도는 황금빛에 오크 향과 달콤한 아가베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에스페샬 실버의 경우 최상의 블루 아가베를 증류한 그대로 병에 담은 순수한 테킬라다. 별도의 향을 첨가하거나 오크통에서의 숙성 과정을 전혀 거치지 않아 무색을 띤다. 에스페샬 레포사도는 냉동실에 차갑게 보관해, 에스페샬 실버는 다양한 음료와 함께 칵테일이나 믹스 드링크로 즐기면 좋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