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간편하게 한 알… 집중력 높이고 긴장감은 완화

    입력 : 2017.07.25 03:03

    수험생 보약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높이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높이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가닉한의원의 수능단 제품 / 오가닉한의원 제공
    수험생에게 여름방학은 반전을 꾀할 수 있는 절호의 시기다. 이 기간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보냈느냐에 따라 한 단계 도약할 수도 퇴보할 수도 있다. 충분한 성과를 얻기 위해 무더위를 이겨내고 공부의 핵심인 집중력과 체력을 잃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필수다.

    수능단은 오랜 기간 수험생들로부터 각광받았던 총명탕과 공진단의 약재에 최근의 수험생 보약과 관련된 여러 논문들의 약재까지 보완해 한층 진화된 수험생 보약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능단의 약재는 크게 2가지로 구성된다. 백복신, 원지, 석창포, 백자인, DHA 등과 같은 약재는 주로 머리를 맑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며 기억력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녹용, 당귀, 인삼, 현삼, 맥문동 등의 약재는 기와 혈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여 기력을 강화한다. 특히 공진단의 주요 약재로도 사용되는 사향은 성질이 따뜻하며 위장과 정신을 맑게 해줘 강심제나 각성제의 재료로 쓰이는데, 집중력을 높이며 긴장감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수능단은 이러한 약재들을 오랜 경험과 임상을 통해 적절히 조화시켜 머리와 몸을 균형 있게 활성화시켜 집중력 향상과 기력 보강에 효과적이다. 열대야로 인해 자칫 수면의 질이 나빠질 수 있는 이 시기에 빠르게 REM 수면에 이르게 해줘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또한 인체 안정성이 뛰어나 체질과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복용해도 된다. 약재는 식약청에서 인증한 유기농 국산 한약재를 산지직송한 것이며, 방부제가 전혀 없는 유기농 보약이어서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수능단은 환 형태로 만들어져 씹어서 복용할 수 있는 간편함도 장점이다.

    수능단을 직접 제조한 이원복 한의학 박사는 "뇌는 영양분을 저장하는 별도 공간이 없어 기상 직후에는 활동이 둔할 수밖에 없다"며 "하루에 한 알씩 기상과 함께 아침 식사 전에 따뜻한 물과 함께 씹어 먹으면 두뇌 활동도 활발해지고 기력 보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