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건강식품] 비타민U 많은 양배추 '위암 예방 효과' 입증

    입력 : 2017.07.25 03:03

    'CJ한뿌리 양배추즙'
    CJ제일제당 제공
    위암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이다. 국가암정보센터 자료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암으로 사망한 7만6855명 중 위암으로 사망한 경우는 8526명(11.1%)으로 3위다. 건강에 이로운 생활습관을 지켜서 예방하는 게 최선이다. 위암은 식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지나치게 짜거나, 위 자극이 강한 음식, 불에 탄 음식 등을 피해야 하는 건 물론, 위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노력도 필요하다.

    위암 예방에 좋은 식품 중 대표적인 게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마늘, 양파다. 양배추와 브로콜리에는 항궤양·항암 효과를 내는 비타민U를 비롯해, 인돌3카비놀, 설포라판 등의 면역증강물질이 들어있다. 특히 양배추 추출물을 위암 세포에 배양한 결과 암세포 성장을 30% 정도 억제했다는 국내 한 실험 결과가 발표돼 양배추에 위암 억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센터 이건욱 연구원은 "비타민U는 케일, 브로콜리, 배추, 무 등에도 함유돼 있지만 양배추에 가장 많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의 'CJ한뿌리 양배추즙'은 비타민U를 최대로 담기 위해 양배추를 35~50도의 저온에서 원심력을 이용해 농축시켰다. 따라서 양배추즙에서 흔히 나는 역한 향이 거의 나지 않는다. 부원료로 함유된 생약 성분 창출과 진피는 소화기관을 따뜻하게 하고, 위 운동이 잘 되도록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과와 매실이 소량 함유돼 있어서 상큼한 맛이 난다. 모든 원재료는 국내산이며,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이건욱 연구원은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나 잔뇨감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는 사람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CJ한뿌리 양배추즙'을 세 박스 구매하면 최대 17% 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문의 080-272-9988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