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헬스케어 MBA' 신입생 모집

    입력 : 2017.07.25 03:03

    코스메틱·제약 비즈니스 과정
    입학생 전원에 400만원 장학금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숙명여대 MBA)은 지난해부터 '헬스케어 MBA'를 운영하고 있다. 헬스케어 MBA는 '코스메틱 비즈니스 과정'과 '제약 비즈니스 과정'으로 나뉘는데, 학생은 두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두 과정의 공통 필수과목은 헬스케어 산업 이해, 헬스케어 마케팅, 헬스케어 재무회계 등 관련 경영학 수업이며 과정의 필수과목으로는 화장품 특론, 코스메틱 최신 트렌드, 코스메틱더마톨로지와 제약산업개론, 제약사업 기획, 제약기술 가치평가 등이 있다. 또한, 선택 심화 과정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 전략, 화장품 유통과 머천다이징, 의약품 인허가개론, 제약산업 정책 등을 배운다.

    숙명여대 MBA(정원 40명)는 교수와 학생 간 쌍방향 강의를 진행해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매우 높다. 숙명여대 약학대학 교수진이 참여하고, 화장품 개발과 제조, 마케팅 경험을 가진 코스메틱 전공 교수진이 참여하면서 '경영과 기술' '제약과 화장품'을 융합해 K-코스메틱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숙명여대 백주년 기념관 전경. / 숙명여대 제공
    또한 성적우수장학금, 우수동문장학금, 산학협력장학금, 원우회임원장학금, 조교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도 장점이다. 특히 2017년 후기 모집에서는 전 입학자에게 400만원의 입학장학금을 지급하고, 숙명여대 출신이 입학할 경우 600만원의 입학장학금을 제공한다.

    신입생 원서 접수 기간은 8월 1일(화)부터 8월 8일(화)까지이며 남녀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