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지친 우리 아이 '체력' 책임진다

    입력 : 2017.06.20 03:03

    ‘정관장 아이패스’는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청소년용 홍삼제품이다. /정관장 제공
    동의보감에는 "인삼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신경을 가라앉히며, 놀라 가슴이 뛰는 것을 멈추고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건망증을 없앤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인삼과 홍삼은 학습능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뇌는 인체 에너지 소비량의 20%를 차지할 만큼 대사기능이 활발한데, 이때 에너지원으로 포도당만을 사용한다. 농촌진흥청에서는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뇌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의 흡수를 도와,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기억력을 높여준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뿐만 아니라 홍삼이 알츠하이머 치매환자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서울의료원 신경과 허재혁 과장팀은 '알츠하이머 치매환자에서 홍삼이 인지기능과 정량적 뇌파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통해, 홍삼이 치매환자의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증명했다. 14명의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12주 동안 홍삼을 매일 4.5g씩 복용하도록 한 후, 간이인지기능검사와 전두엽 기능검사를 통해 인지기능을 검사하고, 치료 전 후의 뇌파를 측정해 정량적 스펙트럼 분석을 시행했다. 그 결과, 전두엽 기능검사 점수(FAB)가 18점 만점에서 홍삼 섭취 전 평균 9.07점에서 홍삼 복용 12주 후 평균 10.5점으로 호전되었으며, 기억력, 사고력과 관련되어 나타나는 뇌의 알파파가 유의미하게 호전됨에 따라 우수한 학습능력을 보임을 밝혔다.

    청소년용 홍삼제품 '정관장 아이패스' 인기

    '정관장 아이패스'는 2001년 출시된 이후 자라나는 11~13세 성장기 주니어를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해 '아이패스 엠(M)'과 공부에 지쳐 피로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아이패스 에이치(H)'는 홍삼 특유의 쓴맛이 덜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별한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면 '아이패스 파워'도 살펴볼 만하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