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 육성 위한 장학 제도 대폭 확대

  • 김경민 경영전문대학원장

    입력 : 2017.04.24 03:03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이화여대 MBA)은 미래의 여성 최고경영자(CEO)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올해로 설립 11주년을 맞은 이화여대 MBA는 ▲다양한 장학금 혜택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차별화된 창업 교육 프로그램 ▲일·학업 병행 지원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혜택으로 여성 인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먼저 이화여대 MBA는 우머노믹스(Womenomics) 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여성 리더를 발굴하기 위해 장학 제도를 대폭 확대했다. 여성 리더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그 꿈을 실현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한 외국인 여성, 경력단절 여성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여성 구성원이 자신만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최적의 프로그램도 구축했다. 미래 신성장 동력 분야로 꼽히는 ▲헬스케어 MBA ▲빅데이터 MBA ▲테크노 MBA ▲금융 MBA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엔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프랑스 그레노블 경영대학원은 물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해 의료·제약·바이오 등 헬스케어 분야 전문 지식과 소양을 갖춘 헬스케어 창업가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차별화된 창업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벤처 파이낸싱과 벤처 경영, 기업가 정신 등 전통적인 창업 관련 교과목을 통해 투자과정과 생존 경영전략, 리스크 관리, SNS 전략 등 다양한 실무 전략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소셜벤처 이론과 실제, 사회적 기업, 헬스케어 창업 등 최신 교과목도 개설해 학생들이 창업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이화여대 MBA는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인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 이화여대 MBA 제공
    직장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학업을 병행하는 데도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 중이다. 주말 강좌를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운영해 주중 등교를 최소화했다.

    이화여대 MBA는 5월 8일까지 2017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원서는 인터넷(www.uwayapply.com)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5월 19일이다.

    문의: (02)3277-6881, 3585~6, biz.ewha.ac.kr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