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봄, 내 손목에 오다

    입력 : 2017.04.07 03:03

    스와치 스킨 컬렉션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이면 액세서리나 소품도 그에 맞게 가볍고 경쾌한 느낌으로 선택하기 마련이다.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는 화사한 봄에 어울릴 만한 '스와치 스킨' 컬렉션을 추천한다.

    ‘스와치 스킨’ 컬렉션은 1997년 출시 당시 ‘세상에서 가장 얇은 시계’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스와치 스킨’ 컬렉션은 1997년 출시 당시 ‘세상에서 가장 얇은 시계’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스와치 제공
    ◇피부처럼 얇고 가벼운, 내 손목에 꼭 맞는 시계

    스와치는 정밀한 스위스 시계 제조 기술을 보유했으며 세계 시계 업계에서 가장 패션에 민감한 시계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패션 디자이너 비비안 웨스트우드, 파코 라반, 제레미 스콧 등 세계적 명성의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한 시계를 선보였으며 단 하나의 중앙 스크루(나사)와 51개의 부품으로 조립된 기계식 시계 '시스템 51' 등 정밀한 스위스 시계 제조 기술이 투여된 혁신적인 제품을 발표해왔다. 이러한 스와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특히 잘 반영한 시계가 바로 1997년 첫선을 보인 '스와치 스킨' 컬렉션이다. 이 제품은 두께 3.9㎜의 초박형 시계로 출시 당시 '세상에서 가장 얇은 시계'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으며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세계 각국의 패피(패션 피플)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새로운 스와치 스킨 컬렉션은 스킨(skin, 피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매우 얇고 가벼우며 착용감이 좋다. 시계를 차지 않은 것처럼 손목에 꼭 맞게 밀착되는 느낌을 주며 움직일 때도 불편한 감이 없다. 지름 36.8㎜ 레귤러 사이즈와 40㎜ 빅 사이즈의 2가지 다이얼(시계 문자판)로 선보이며 미니멀한 디자인과 경쾌한 느낌의 컬러가 돋보이는 11가지 모델이 있어 남녀 모두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겉보기에는 아주 단순해 보이는 스와치 스킨 컬렉션에는 웨이브 모양의 투톤 컬러를 입히는 혁신적인 '더블 인젝션' 기술이 적용돼 아주 멋스럽게 얇은 면이 완성되었다. 정교한 다이얼과 보석 모양 크라운(태엽 감는 부분)이 미니멀한 스타일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다.

    ◇자유분방함을 주제로 한 글로벌 캠페인 전개

    피부처럼 얇고 가벼우며 심플한 디자인에 경쾌한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 ‘스와치 스킨’ 컬렉션.
    피부처럼 얇고 가벼우며 심플한 디자인에 경쾌한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 ‘스와치 스킨’ 컬렉션. /스와치 제공
    스와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를로 지오다네티(Carlo Giodanetti)는 "스와치는 혁신적인 기술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결합해 편안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만들어내는 진취적인 시계 브랜드"라며 "이번 스킨 컬렉션의 메인 테마는 '#YOURMOVE'로 가벼움, 자유, 자기표현을 추구하는데, 이는 스와치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라고 말했다. 또한 "불필요한 기능과 장식을 배제한 스와치 스킨 컬렉션은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이자 나만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도구로 알맞다"라고 덧붙였다.

    스와치는 스와치 스킨 컬렉션의 편안함과 자유분방함을 주제로 한 '#YOURMOVE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나만의 소신과 의지를 가지고 자신감 있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YOURMOVE 글로벌 캠페인은 스와치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전개된다. 스와치는 이번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한 달간 팝업 스튜디오 형태로 스와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담아낸 영상과 주요 스킨 컬렉션을 선보인다.

    한편 스와치는 지난 3월 16일, 런던 스트랜드의 프라이빗 스토어에서 세계 각국에서 300여 명의 기자와 시계 업계 관계자 등을 초청한 가운데 스와치 스킨 컬렉션 론칭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었다. 'Swatch presents #YOURMOVE'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11가지 새로운 스와치 스킨 컬렉션 제품들이 '클래식과 어반 록의 만남'을 테마로 한 영상, 댄스 퍼포먼스와 함께 화려하게 공개되어 주목을 받았다.

    스와치 스킨 컬렉션은 14만1000~17만3000원이며, 스와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스와치 매장,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스와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지난 3월 16일 런던 스트랜드의 프라이빗 스토어에서 열린 스와치 스킨 컬렉션 론칭 행사장.
    지난 3월 16일 런던 스트랜드의 프라이빗 스토어에서 열린 스와치 스킨 컬렉션 론칭 행사장. /스와치 제공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