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좌우 네 방향 '바람길'… 하루종일 쾌적하게 달렸다

    입력 : 2017.03.24 03:04

    K2

    꽃 피는 춘삼월(春三月)을 맞아 K2는 기능성과 실용성, 디자인을 두루 갖춘 '하이브리드형 워킹화'를 출시했다. 착 감기는 착용감으로 봄나들이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K2 워킹화를 소개한다.

    K2의 ‘울트라 플래시’ 재킷과 ‘옵티멀 프라임’ 워킹화를 착용한 아이돌 그룹
    K2의 ‘울트라 플래시’ 재킷과 ‘옵티멀 프라임’ 워킹화를 착용한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민호가 가벼운 조깅을 즐기고 있다. / K2 제공

    ◇360도 전 방향 투습·방수 기능 갖춘 'K2 옵티멀 프라임'

    K2는 '워킹화' 개념이 생소했던 2013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워킹에 특화된 라인인 '플라이워크'를 론칭해 성공을 거뒀다. 특히 등산화의 접지력, 쿠셔닝, 미끄럼 방지 등 아웃도어 기술에 러닝화나 스니커즈처럼 평소 코디하기 편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K2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옵티멀 프라임(Optimal prime)'은 우수한 방수·투습·통기성 등 아웃도어의 견고한 기능성과 도심 및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 편안한 착화감 등을 갖춘 하이브리드 워킹화다.

    옵티멀 프라임은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바람이 드나드는 바람길 역할을 하는 '윈드 터널', 발바닥에서 발생하는 열이 외부로 배출되도록 돕는 '사이드솔 오프닝'이 내부의 땀과 열을 밖으로 배출해주어 오래 걸어도 시원하고 쾌적하다. 또한 360도 전 방향 투습·방수 기능을 갖춘 '고어텍스 서라운드'가 적용돼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유지하고, 발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특히 뒤꿈치의 좌우 흔들림을 잡아주는 '힐 카운터'와 발을 단단하게 잡아 밀착감을 높여주는 '스마트 핏 시스템'을 적용해 흔들림 없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워킹이 가능하다. 접지력과 내마모성이 우수한 '에프엑스그립 아웃솔'이 적용돼 도심과 아웃도어 모두에서 착용하기 좋다.

    니트 소재의 실이 적용된 갑피는 가벼울 뿐 아니라 통기성이 뛰어나며 별도의 끈 없이 다이얼을 돌려 신발을 간편하게 조이고 푸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옵티멀 프라임은 걷기를 비롯한 아웃도어 활동, 여행 및 일상생활에서 일명 '애슬레저(애슬레틱+레저)' 스타일로 어느 복장에도 코디하기 좋다. 색상은 블루·레드·그레이·블랙 등 4가지. 가격은 26만9000원.

    '옵티멀 스트레치(Optimal Stretch)'도 선보인다. 고기능성 스트레치 소재에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을 접목해 탁월한 방수와 투습·통풍성을 자랑한다. 발에 딱 맞는 최적의 피팅감을 제공하며 '퀵 레이스 시스템'을 적용해 신발을 신고 벗기가 편하다. 도심 및 가벼운 워킹, 산책 등에서 자유롭게 착용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화이트 2가지. 가격은 19만9000원.

    상하좌우 네 방향 '바람길'… 하루종일 쾌적하게 달렸다 K2
    ◇K2 플라이워크, 애슬레저 스타일의 봄 재킷 선보여

    올봄도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허무는 '애슬레저룩'이 강세다. 기능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착용하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이 특히 인기다.

    '플라이워크' 라인은 워킹과 러닝, 가벼운 하이킹까지 도심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그중에서도 변덕스러운 봄 날씨를 대비할 뿐만 아니라 야외활동과 일상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바람막이'는 하나쯤 장만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K2 플라이워크 라인에서 선보인 '테크 액티브 바람막이 재킷'은 일상과 스포츠를 넘나들며 다용도로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후드 부분엔 '심실링' 처리를 해 완전 방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부피를 줄여 작게 접어 가방에 넣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가슴 부분에 사선 지퍼를 넣어 포인트를 줬다. 남성용 색상은 화이트·블루 등 2가지, 여성용은 핫핑크·네온 오렌지 등 2가지. 가격은 20만9000원.

    '울트라 플래시'는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초경량 방풍 재킷이다. 가슴과 소매 부분에 야간에 빛을 반사하는 '리플렉티브 프린트'를 적용해 야간 운동 시 안전성을 높였다. 남성용 색상은 화이트·잉크 등 2가지, 여성용은 화이트·핫핑크 등 2가지. 가격은 15만9000원.


    바람막이 재킷 살 때  'SPRING'만 기억하세요

    K2는 봄을 뜻하는 ‘스프링(SPRING)’을 키워드로 효과적인 ‘바람막이 재킷 구매 팁’을 제시한다.

    Strong(내구성): 바람막이는 가벼운 긁힘에 옷감 자체가 손상되기도 한다. 마찰에 강한 소재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Practical(실용성): 바람막이는 봄부터 가을까지 일년 중 가장 오랜 기간 착용하는 아이템.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선택해야 한다.

    Rain free(방수 기능): 바람막이의 기본인 방풍과 함께 방수 기능까지 갖춘 제품을 선택하면 가벼운 봄비부터 여름철 장마까지 막아주는 ‘레인 재킷’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Impact color(색상 포인트): 최근 바람막이는 원색, 파스텔톤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색상은 일상복 코디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고, 동시에 식별성이 높아져 유사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New tech(첨단 기술): 아웃도어 브랜드의 바람막이 제품엔 거친 산악 환경에서도 신체를 보호하는 다양한 첨단 기능이 집약되어 있다. 제품마다 구체적인 기능을 꼼꼼히 살펴보자.

    Good for carry(휴대성): 날씨 변화에 따라 휴대가 용이한 바람막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벼울 뿐 아니라 접었을 때의 부피와 구김 복원력을 확인하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