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1592' 김응수, 방송대상 방송출연자상 수상

    입력 : 2017.03.21 08:25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배우 김응수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올해의 방송출연자로 선정되며 명품 배우임을 입증했다.
    지난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7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서 김응수는 KBS 1TV '임진왜란1592'로 방송출연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식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방송프로그램을 선정, 시상해 방송인의 사기 및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건전한 방송문화 창달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올해 9회째를 맞는다.
    특히 금년에는 방송 프로그램의 품격 및 시청률 제고 등에 기여한 방송출연자를 선정하는 '방송출연자상'을 신설, 배우 김응수가 첫 번째 수상자로 주인공이 돼 그 의미가 크다.
    김응수는 지난해 '임진왜란1592'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역할을 맡아 임진왜란의 원인과 전쟁의 이면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전 생애를 입체적으로 연기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철저한 고증에 입각한 절제된 연기로 신뢰받는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촬영 전 작품에 임하는 그만의 캐릭터 분석법이 화제가 되면서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고 있다.
    김응수는 "올해 신설된 방송출연자상에 첫 수상자로 선정 돼 더욱 영광스럽고 책임감도 크다, 앞으로 좋은 연기를 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덧붙여 "'임진왜란 1592'를 제작한 KBS교양국과 모든 스태프 및 출연자분들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에게 이 공을 돌린다"며 수상소감을 마무리 했다.
    lunarfly@sportschosun.com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