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 하나로 손쉽게… 안락한 숙면

    입력 : 2017.03.15 03:04

    [SPRING & INTERIOR] 템퍼 제로 지·매트리스

    좀 더 안락한 수면을 위해 전동침대를 사용하는 이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모션베드, 리클라이닝 침대 등 다양하게 불리는 전동침대는 내부에 장착된 모터를 이용, 상체와 다리 부분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해 개개인이 편안하다고 느끼는 자세로 수면과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기에 침대의 굴곡과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 잘 밀착되는 기능성 폼 매트리스를 함께하면 더욱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무중력 상태와 유사한 편안한 자세 ‘제로 지 포지션’을 취할 수 있는 템퍼의 전동침대 ‘제로 지’.
    무중력 상태와 유사한 편안한 자세 ‘제로 지 포지션’을 취할 수 있는 템퍼의 전동침대 ‘제로 지’. /템퍼 제공
    템퍼의 베스트셀러 전동침대 '제로 지(Zero-G)'는 무선 리모컨으로 상체와 하체, 다리의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개개인에 맞는 편안한 휴식 자세를 제공한다. 책을 읽거나 TV를 시청할 때도 적합한 각도 조절은 물론이고 다리 부종이 심할 경우 다리를 높게 조절하는 등 생활 습관에 따라 다양한 휴식 자세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잘 때 자주 뒤척이는 등 서로 다른 수면 습관이 있는 부부라면 싱글 사이즈의 제로 지 2개를 하나의 프레임 내 설치하면 한 침대를 2개처럼 사용할 수 있어 상대방의 숙면을 방해하지 않는다.

    특히 제로 지에는 휴식에 이상적인 자세로 알려져 있는 '제로 지 포지션(Zero G Position)' 기능이 탑재돼 있어 리모컨 버튼 하나만으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제로 지 포지션은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곳에 위치시키고 상체를 살짝 들어 올린 자세로 마치 무중력(Zero Gravity) 상태인 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템퍼 고유의 소재 템퍼 폼으로 만든 템퍼 매트리스는 각도가 자유자재로 조절되는 전동침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템퍼 폼은 사람의 체온과 무게에 반응하는 수십 억 개의 오픈 셀 구조를 가진 특수 소재다. 템퍼 폼은 미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선 이착륙 시 발생하는 높은 가속력과 압력으로부터 우주비행사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한 특수 소재에서 시작됐다. 템퍼가 오랜 연구 끝에 이 신소재를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으며, 1998년 나사로부터 기술인증 라이선스를 받고 나사 명예의 전당에까지 등재됐다. 덕분에 템퍼 매트리스는 어깨와 골반 등 압점이 큰 부위는 깊이 몰딩되고, 허리와 목 등 매트리스와 공간이 생기기 쉬운 부위는 빈틈없이 몰딩돼 신체의 S자 굴곡에 완벽하게 맞춰준다. 일반 스프링이나 라텍스처럼 튕겨져 나오는 탄성이 거의 없다는 점도 템퍼 매트리스의 특징이다. 신체에 압박이나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상태에서 부위별로 적절한 지지력만 제공한다. 사람의 몸을 밀어내는 탄성은 없지만 복원력이 우수해 푹 꺼지는 느낌 없이 몸 전체를 안정감 있게 받쳐준다.

    국내 정식 수입되는 템퍼의 제품은 유럽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인증기관인 독일 'LGA'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내구성 등에 걸쳐 모든 기준을 통과했다. 까다로운 유해 물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유럽 '오코텍스' 인증 1등급도 획득했다. 오코텍스 1등급은 3세 미만 유아용 섬유 제품으로 적합해야 받을 수 있는 등급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