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담은 거실서 누리는 나만의 휴식

    입력 : 2017.03.15 03:04 | 수정 : 2017.03.16 19:00

    [SPRING & INTERIOR] 도무스디자인 볼타·알리온·로미오

    만물이 화사하게 변신하는 봄이 찾아오면 집 안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요즘은 유행을 좇아 너도나도 똑같은 분위기로 꾸미기보다는 자신의 직업이나 취미, 라이프스타일 등을 반영한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인기다. 수입종합가구 브랜드 도무스디자인은 봄을 맞아 인테리어 변신을 시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멋지게 집 안을 꾸밀 수 있는 연출법과 아이템을 제안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독일 브랜드 코이노의 ‘볼타’ 소파. /도무스디자인 제공
    ◇완벽한 휴식 위한 거실을 원한다면

    집에서 거실은 휴식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공간이다. 거실에서는 하루 일과를 끝내고 가족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TV나 영화를 보기도 한다. 거실에서 큰 부피를 차지하는 소파는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구다. 도무스디자인이 추천하는 제품은 독일 브랜드 코이노의 '볼타' 소파다.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슬림한 4인용 소파와 다목적 스툴 2가지로 구성되며, 구성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4인용 소파는 깊숙하게 기대어 앉는 동양인의 생활습관에 맞춘 인체공학적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접고 펼 수 있는 등받이인 '폴딩형 하이백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자의 머리까지 안정감 있게 받쳐줘 독서하거나 영화를 보는 등 거실에서 오래 앉아 있는 이들에게 좋다. 팔걸이 각도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등받이가 있는 스툴은 등받이를 접을 경우 4인용 소파 앞에 두고 다리를 편하게 올릴 수 있고, 등받이를 올리면 1인 소파로도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그레이 베이지 컬러로 봄에 어울리는 밝은 컬러의 러그(소형 바닥 깔개) 등을 함께 매치하면 거실을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다.

    ◇세련되고 특별한 다이닝룸을 원한다면

    가족 간에 특히 많은 대화가 오가는 곳이 다이닝룸이다. 요리를 맛보는 다이닝룸의 분위기를 바꾸면 가족 간 대화의 질도 높아질 수 있다.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하고 싶다면, 다이닝룸을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연출하면 좋다. 도무스디자인은 다이닝룸에 온기를 불어넣어줄 아이템으로 스위스 브랜드 화이트오크의 알리온 테이블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고급 목재인 아메리칸 월넛 원목에 오일 마감을 해 특유의 풍부하고 진한 색감과 촘촘한 나무 무늬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식탁 모서리는 원목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잘 살려 안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식탁 아래쪽 중앙에는 진회색의 직선형 메탈 베이스를 배치해 무게 중심을 잡아주어 안정적이며 원목과 메탈 소재의 조화가 독특한 분위기를 전한다. 최대 8~10명이 둘러앉을 수 있을 정도로 폭이 넓어 식사 후에 디저트나 와인을 즐기며 식탁에 오래 머물기에 좋다. 이 테이블에 ㄷ자형 스테인리스스틸 소재의 캔틸레버 체어를 함께 매치하면 더욱 세련된 다이닝룸으로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화병이나 촛대 등 소품을 더해 꾸며주면 고급 레스토랑의 테이블도 부럽지 않다.

    이미지 크게보기
    스위스 브랜드 화이트오크의‘알리온’ 테이블.
    ◇개성을 듬뿍 담을 수 있는 거실을 원한다면

    자신의 집을 꾸미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취미 삼아 계절과 기분에 따라 집 안 분위기를 자주 바꾸곤 한다. 특히 이런 사람들의 큰 관심은 집의 중심인 거실, 그중에서도 거실의 핵심 가구인 소파에 집중된다. 집에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거실의 분위기가 소파에 의해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으면서 소파 본연의 기능인 안락함도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이들을 위해 도무스디자인이 추천하는 제품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폴로디바니의 '로미오' 소파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실루엣에 섬세한 디테일이 더해져 심플하지만 우아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헤드레스트의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체형이나 자세에 따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3인용과 4인용, 카우치(침대와 소파의 중간적인 구실을 하는 긴 의자) 3가지 형태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베이지 컬러의 고급 피그먼트가죽을 사용해 다양한 컬러의 소품과 잘 어울리는 것도 장점이다. 채도가 높은 색상의 패브릭 쿠션을 활용하면 거실 분위기를 한층 경쾌하고 생기 있게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도무스디자인의 제품은 도무스디자인(분당·논현·대구점), 한샘플래그샵(잠실·방배·목동·상봉·수원·부산·대구점), 롯데백화점(본점·잠실·강남·대구·대전·평촌점·부산본점), 신세계백화점(경기·인천·대구·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