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영화감상… 침대=수면 공식을 깨다

    입력 : 2017.03.15 03:04

    [SPRING & INTERIOR] 스마트 라이프, 더욱 똑똑해진 침실

    가족 구성원에 따라 침대를 확장 또는 분리할 수 있는 가족형 침대 ‘스테디’.
    가족 구성원에 따라 침대를 확장 또는 분리할 수 있는 가족형 침대 ‘스테디’. /한샘 제공

    봄기운이 완연해지는 요즘, 새로운 계절의 활기를 집 안에 들이고 싶은 이들은 올봄 인테리어 트렌드에 주목하기 마련이다. 인테리어 전문가들은 잘 쓰지 않는 물건을 치우고 꼭 필요한 것만으로 집 안을 단장하는 '미니멀 인테리어', 1인 가구를 위한 전문 아이템을 제안하는 '싱글 인테리어' 등을 올봄 주요 인테리어 트렌드로 손꼽고 있다. 이와 함께 주목할 만한 트렌드가 바로 '스마트 인테리어'다. 개개인의 취향이 더욱 다양해지고 라이프스타일도 다변하면서 취향과 필요에 따라 가구 등 인테리어 아이템의 구성을 스마트하게 변경하는 것. 종합 인테리어 브랜드 한샘은 예비부부를 위해 수면 패턴부터 취향, 체형, 가족계획까지 꼼꼼히 고려해 개개인에 맞는 침실을 스마트하게 꾸며주는 '침대 맞춤법'을 제안한다.

    ◇침대에서 독서, 영화 감상 즐기는 침대족을 위해

    '침대=수면'이라는 공식을 깨고 침대에서 독서, TV 시청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한샘은 이런 예비부부에게 헤드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는 '밀로' 침대를 추천한다. 밀로는 헤드 각도를 6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침대에서 독서, 영화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하단 매트리스를 추가해 상단 매트리스의 충격을 완화, 내구성도 높였다. 그레이와 브라운 2가지 색상 중에서 고를 수 있다. 킹과 퀸 사이즈가 각각 125만원, 115만원.

    침대에서 독서, 영화 감상 등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침대 ‘밀로’.
    침대에서 독서, 영화 감상 등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침대 ‘밀로’. /한샘 제공
    ◇모듈 형태로 확장, 분리 가능한 가족형 침대

    자녀가 태어난 이후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계획하는 예비부부라면 한샘의 '스테디' 침대가 적합하다. 퀸 사이즈를 구매해 사용하다 자녀가 태어나면 슈퍼싱글 사이즈를 추가로 구매해 온 가족이 함께 잠자는 패밀리 침대로 확장할 수 있다. 스테디 침대는 자녀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감안해 개발된 만큼 침대 높이가 비교적 낮고, 아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가드형 프레임도 채택했다. 또한 자녀가 성장하면 슈퍼싱글 사이즈의 침대를 따로 떼어 사용할 수 있다. 퀸과 슈퍼싱글 사이즈를 합쳐 64만9000만원.

    ◇바닥 애호가를 위한 매트리스

    높은 침대가 아닌 바닥에서 편히 자고 싶은 이들도 있다. 매트리스 1개만 사용하거나 2개를 겹쳐 침대 대용으로 사용하는 이들을 위해 한샘은 지난 2월 매트리스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온돌바닥처럼 탄탄한 매트리스를 원한다면 '유로 401'이 알맞다. 코코넛 추출 섬유질로 만든 '팜패드'를 내장해 탄탄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킹 사이즈 119만9000원, 퀸 사이즈 109만9000원, 슈퍼싱글 사이즈 74만9000원. 푹신한 매트리스를 원한다면 매트리스 상단에 필로톱(Pillow-Top, 타퍼와 같이 매트리스 위에 올리는 형태)을 올린 '유로 402'를 선택하면 된다. 매트리스를 7개 구역으로 나눠 스프링 경도를 다르게 한 것은 물론이고, 900여 개의 '초고밀도 트리플 포켓 스프링'을 사용해 더욱 섬세하게 몸을 받쳐준다. 킹 사이즈 99만9000원, 퀸 사이즈 89만9000원, 슈퍼싱글 사이즈 64만9000원.

    매트리스 2개로 구성해 서로 다른 수면 패턴에도 숙면에 도움 되는 전동침대 ‘헤더’.
    매트리스 2개로 구성해 서로 다른 수면 패턴에도 숙면에 도움 되는 전동침대 ‘헤더’. /한샘 제공
    ◇자주 뒤척이는 배우자로부터 '독립'할 수 있는 침대

    배우자의 잦은 뒤척임 등으로 숙면이 힘든 이를 위해 한샘은 '헤더' 전동침대를 추천한다. 헤더 전동침대는 매트리스를 2개로 나누어 부부의 수면 패턴이 달라도 편하게 잘 수 있다. 각각의 독립된 매트리스는 상체·하체·머리 부분의 높낮이가 조절 가능해 적합한 수면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킹 사이즈 399만9000원.

    한편 한샘은 예비부부의 혼수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밀로 등 한샘 베스트 침대 3종을 매트리스와 함께 구매하면 책상, 안락의자, 선반장 중 1종을 증정한다. interior.hanssem.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