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X파일 '대왕카스테라' 폭로에, 네티즌 "선동일 뿐, 식용유가 무슨 유해재료냐" VS "이럴 줄 알았다. 좋은 재료 절대 안쓴다 했더니"

입력 2017.03.13 11:54

/채널A '먹거리X파일' 캡처
/채널A '먹거리X파일' 캡처

가격 대비 맛이 좋은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은 '대만 카스테라'가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네티즌 사이에 설왕설래가 이어졌다.

대만 카스테라는 대만 단수아 거리에서 한국 돈으로 3000원 초반에서 4000원 대에 판매돼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진 디저트이다.

대만 현지에서의 인기가 한국에서도 이어져 지난해 상륙해 '대왕 카스테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지난 12일 채널 A '먹거리X파일'의 '대왕카스테라 그 촉촉함의 비밀' 편이 방영되면서 문제가 불거졌다. 해당 방송에서 식용유와 화학 첨가제가 들어간 제조법을 사용해 대왕카스테라를 만든 점, 천연재료를 사용한다고 홍보했지만 이와 달리 기름을 사용했다는 점 등을 문제삼았다.

해당 방송이 방영된 직후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논란이 생겼다. 일부 네티즌들은 "대왕카스테라....원래 저정도기름이랑 이런거 다 들어가는데 다른데도 다 저럴텐데(seong****)", "먹거리엑스파일이 또 멀쩡한 거 머리채 휘어잡네 나도 대왕 카스테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식용유 넣는다고 쳐 까네ㅋㅋㅋ케이크 만들면서 기름 넣어본 적 없다는 놈 누구냐 기능사 레시피에도 식용유 들어가는데(iputmo****)", "먹거리 X파일 선동 쩌네. 식용유가 무슨 유해재료냐? MSG 마녀사냥할때부터 먹거리X파일 신빙성 떨어졌는데 아직도 그걸 믿고 그냥 걔네들이 그럴싸하게 나쁜것처럼 말하면 다 나쁜줄 아네. 야 그럼 너넨 초콜렛 절대 먹지마라. 그것도 기름 덩어리야(sagu****)"등고 같이 먹거리 X파일의 신뢰성을 문제삼았다.

반면 일각에서는 "ㅋㅋㅋ 이럴줄 알았다. 곧 망하게 될 아이템 2종 대만식 카스테라,인형뽑기 좋은 재료 써서 만들었을거란 발상부터가 잘못된거 다들 치고빠지는 장사하는 아이템이라 분명 좋은재료 절대 안쓴다 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맞네! 맞어(dile****)", "여긴 지점마다 맛이 다 달라서 신뢰가 안가긴했음 지점마다 재료가 지멋대로라는 소리니까(luma****)", "대왕카스테라 직접 먹어봐 먹다보면 첨엔 괜찮다가 나중엔 뭔가 역겨운맛 느껴짐(them****)"등과 같이 대왕카스테라에 대해 비판적이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