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페이스북 계정 사라져…누군가가 대신 탈퇴하거나 접속 제한 조치한 듯

    입력 : 2017.02.17 15:05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피살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의 페이스북 계정이 사라진 것으로 확인됐다.

    김정남이 운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김철’이라는 이름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17일 현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다”는 문구와 함께 “링크가 만료됐거나,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대상이 제한됐을 수 있다”는 내용의 문구만 떠있다.

    김정남을 대신해 누군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탈퇴했거나, 임시로 접속을 막아놨을 가능성이 크다.

    지난 13일 김정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피살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진과 게시물 등 김정남의 흔적이 남은 페이스북 계정이 주목을 받아오던 중 누군가에 의해 없어진 것이다.

    해당 페이스북 계정의 주인 이름은 ‘김철’로 돼있었지만, 피살된 김정남의 여권에서 이름이 김철로 돼있었다는 점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김정남의 사진이 게시된 정황으로 보아 페이스북 계정의 주인이 김정남일 것으로 간주됐었다.

    해당 페이지에는 총 164명의 다국적 친구가 등록돼 있었으며, 김정남이 마카오와 유럽 등에서 찍은 사진들도 게시돼 있었다.

    (위)현재 김정남 페이스북 계정 화면. (아래) 이틀 전 김정남 페이스북 계정/김정남 페이스북 화면 캡처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