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어워즈①] "역시 박보검"..2016년을 장악한 '올해의 스타'

  • OSEN
    입력 2016.12.14 18:38


    [OSEN=박현민 기자] '역시, 박보검의 해였다.'

    '응팔' 택이에서 '구르미' 이영까지, 2016년은 그야말로 박보검이 장악했던 한 해였다. 그 누구의 이견도 없이, 오롯이 딱 하나 뿐인 '올해의 스타'로는, 배우 박보검이 선정됐다.

    박보검은 지난 6일 개최된 '제1회 오센 어워즈'에서 내로라하는 스타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125표 중 총 11표의 득표수로 종합 1위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정한 후보군도 없이, 모든 분야를 총망라해 진행됐던 이날 어워즈의 꽃 '올해의 스타'는 유일한 두자릿수를 기록한 박보검이 차지했다.

    박보검에게 2016년의 일년의 기록은, 앞으로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만큼 기적의 연속이었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여행리얼리티 '꽃보다 청춘-아프리카' 편, 그리고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까지, 그가 출연했던 프로의 나열 만으로 많은 이들은 절로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게 한다.

    2015년을 끝자락을 지나 2016년의 문을 연 '응답하라 1988'은 박보검이라는 보석을 대중에게 친절하게 소개했다. 지금도 여전히 신원호 PD에게 뭐만 하면 '감사하다'는 문자를 꾸준하게 보내는 박보검의 마음이(물론 그의 타고난 성실함과 반듯함도 한 몫했지만) 십분 이해된다.

    나영석 PD에게 납치(?)되어 류준열, 고경표, 안재홍과 나미비아를 뛰놀던 '꽃보다 청춘-아프리카' 편에서는 박보검 특유의 순수함이 안방으로 배달됐다. 당시 아프리카에 다녀온 직후 박보검은 OSEN과의 인터뷰에서 "나 PD님이 신기했다. TV에서 보던 분을 만나서 영광이라고 인사드렸다. 연예인을 보는 기분이었다"고 해맑게 웃었던 바.

    '구르미 그린 달빛'은 그야말로 대세의 정점을 찍었던 작품이었다. 세자저하가 그렇게까지 매력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새겨준 이가, 바로 박보검이다. 모두가 "종영을 불허한다"고 입을 모으게 했던 '구르미'는 박보검을 유일무이한 보석같은 배우로 탄생시켰다.

    박보검과 함께 마지막까지 '올해의 스타' 분야 1위 경쟁을 펼쳤던 이는 '태양의 후예'로 뜨거운 신드롬을 일으켰던 배우 송중기를 비롯해, 국내를 훌쩍 넘어 전 세계적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한류 아이돌' 트와이스, 여자친구, 방탄소년단이었다.

    이밖에도 이날 투표를 통해 '제1회 오센어워즈'에서는 영화 '부산행'(올해의 영화), 'CHEER UP'(올해의 노래), '태양의 후예'(올해의 드라마), '무한도전'(올해의 예능)이 각 분야별 1위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이하 '오센어워즈' 참석 및 투표자 명단.

    1회 오센 어워즈는 지난 6일 '오센의 밤'에 참석한 각계각층의 셀럽들과 연예계 관계자들이 직접 투표해 공신력을 더했다.

    이날 '오센의 밤'에는 2PM(준호, 찬성), MC 그리, 강호동, 경수진, 고운, 공명, 김강현, 김기영, 김민규, 김성훈 감독, 라이머, 레드벨벳(조이), 류준열, 리얼스멜,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 마동석, 마이노스, 문정희, 민아, 민진웅, 손호준, 솔비, 송윤아, 슬리피, 악동뮤지션, 양다일, 에이핑크(보미, 남주), 엑소(수호), 여자친구(예린, 소원, 엄지, 유주, 은하), 우주소녀(성소, 여름), 이광수, 이상엽, 이선호, 이정진, 이지훈, 임세미, 장동민, 전혜빈, 젝스키스(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 조우진, 주원, 지우, 칸토, 크나큰(승준, 지훈, 희준, 유진, 인성), 트와이스(나연, 지효, 정연), 피타입, 하연수, 한동근, 한선화, 한승연, 한해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들을 비롯해 허진호 감독, 윤제균, 김성훈 감독 등이 참석했다. 

    또한 스타제국 신주학 대표, SM CNC 김동준 대표, 박태현 이사, 화이브라더스 심정운 대표, YG 이경희 이사, BH 손석우 대표, FNC 조성완 대표, JK필름 길영민 대표, JYP 정욱 대표, 호두앤유 이정은 대표,NEW 박준경 이사, TS 김태송 대표, UAA 박현정 대표, WM 이원민 대표, 나무엑터스 김종도 대표, 드림티 이종석 대표, 럭키컴퍼니 전경수 대표, 로엔트리 남궁찬 이사, 마더컴퍼니 김옥현 대표, 매니지먼트 숲 김영주 이사, 뮤직K 권창현 대표, 뮤직팜 강태규 이사, 빅히트 채은 이사, 사람 이소영 대표, 산타뮤직 고기호 이사, 쉘위토크 심영 대표, 스타쉽 서현주 이사, 쏘스뮤직 소성진 대표, 씨제스 백창주 대표, 아메바컬쳐 최규상 이사, 엠에스팀 김민숙 대표, 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 위드메이 최승용 대표, 젤리피쉬 김병선 대표, 큐브 남안우 이사, 킹콩 이진성 대표, 프레인TPC 박정민 대표, 플레디스 한성수 대표,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정해익 대표, 해피페이스엔터 이주원 대표 등 올 한해도 수고해 주신 많은 연예계 관계자분들이 자리를 빛냈다.

    gato@osen.co.kr

    [사진] OSEN DB, 각 분야별 포스터 및 스틸컷.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