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 'Lifted', 아이튠즈 9개국 톱10랭킹.. M/V 200만뷰 돌파

  • OSEN
    입력 2016.08.20 08:06


    [OSEN=최나영 기자] 가수 씨엘(CL)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미국 싱글 ‘Lifted’ 공식 뮤직비디오가 200만뷰를 돌파한 것.

    오늘(20일) 오전 7시 기준, 유튜브에 게재된 씨엘의 미국 진출 첫 오피셜 싱글 'Lifted'이 236만5789뷰를 기록했다. 이는 씨엘의 글로벌 영향력을 비롯해 음악적 역량이 돋보이는 대목이기도 하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반나절 만에 100만뷰를 기록한데 이어 25시간 만에 200만뷰를 훌쩍넘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음원 성적도 여전히 강세다. 씨엘의 ‘Lifted’는 아이튠즈 ‘Top 40 미국 힙합 차트’서 전일보다 2단계 상승해 12위를 차지, 유일한 한국인 아티스트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1위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캄보디아, 홍콩, 인도네시아 등 9개국 아이튠즈 차트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Lifted’는 YG의 테디가 총프로듀싱을 맡고 씨엘, 테디, 미국 래퍼 ‘Asher Roth’가 공동작사한 곡이다. 1990년대 미국 뉴욕의 전설적인 힙합 그룹 ‘우탱클랜’의 곡 'Method Man' 일부를 샘플링한 작품이자 씨엘 특유의 묘하면서도 섹시함이 묻어나는 랩이 가장 큰 특징.

    한편, 씨엘이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nyc@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