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연, 멘사 회원자격 취득…상위 1% 두뇌 인증 '다 가졌네'

  • 디지털이슈팀

    입력 : 2015.11.08 13:38

    지주연 멘사/스케치이엔엠 제공
    배우 지주연이 멘사(Mensa) 회원 자격을 취득했다.
     
    지주연은 지난 2일 멘사 지능검사 시험에서 IQ 156+α로 최종 합격 판정을 받았다. 평소 스도쿠나 도형 퀴즈를 좋아해 온 지주연은 호기심에 남몰래 시험에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아낌없이 공개해 화제가 된 지주연은 '청순 뇌섹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단아하고 청순한 외모에 지적이지만 때로 허당기도 아낌없이 보여주는 귀여운 모습으로 큰 화제를 모은 것.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출신으로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그는 "아직 부족하지만 연기로 보여드리고 싶다"며 학력에 대한 언급을 되도록 삼가왔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멘사 합격과 관련해서도 지주연은 "머리가 좋다기보다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내가 잘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흥미가 생겨 도전해봤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 모두들 공부든 다른 분야이든 노력하신 만큼 최선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테니 어떤 부분이든 두려움없이 도전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쑥스러운 듯 소감을 전했다.
     
    또 "배우로서 다방면으로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새로운 운동도 시작하는 등 예전에 해보지 않았던 부분에도 도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