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유쿠나이트’ 2관왕… 아시아최고 그룹·퍼포먼스

  • 뉴시스
    입력 2015.01.17 12:55

    남성그룹 ‘엑소’가 16일 오후 7시 중국 베이징 워터큐브에서 열린 ‘2014 유쿠 나이트(YOUKU NIGHT) 2004’에서 2관왕에 올랐다. ‘아시아 최고 인기 그룹상’과 ‘아시아 최고 퍼포먼스상’을 받았다.

    올해 처음 개최된 ‘유쿠 나이트’는 한 해 동안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닷컴에서 가장 사랑받은 영상의 주인공을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유쿠닷컴 내 동영상 총 조회 수와 공식 홈페이지, 웨이보 투표 등을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엑소를 비롯해 중국 인기 배우 전쯔단(甄子丹), 중국 인기 듀오 ‘젓가락 형제’, 대만 배우 우치룽(吳奇隆), 중국 유명 작가 겸 영화감독 궈징밍(郭敬明) 등이 참석했다

    엑소는 작년 두 번째 미니 음반 ‘중독(Overdose)’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활약하며 ‘2014 MAMA’에서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 등을 포함해 4관왕에 올랐다. ‘2014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는 음반 부문 ‘대상’을 안았다.

    중국에서도 ‘제8회 차이나 모바일 무선 음악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그룹상’과 ‘최고 퍼포먼스상’, ‘제14회 화정장 음악 시상식’에서는 ‘글로벌 최고 인기 그룹상’을 가져가는 등 한국과 중국의 각종 시상식을 쓸었다. 엑소는 이날 축하무대로 ‘늑대와 미녀(Wolf)’ ‘으르렁(Growl)’ ‘중독(Overdose)’ 등을 들려주며 시상식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한편, 엑소는 3월7~8일과 14~15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엑소 플래닛 #2 - 더 엑솔루션(The EXO’luXion)’을 펼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