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뭐하나 했더니…효린, '주군의 태양' OST 발표

입력 2013.08.21 08:17

씨스타(SISTAR)의 메인보컬 효린이 SBS 드라마스페셜 '주군의 태양'의 3번째 OST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군의 태양'의 4회 방송에서 "방공호 왔어! 숨어!"라는 홍자매표 명대사와 함께 엔딩을 장식, 정식 발매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효린의 '미치게 만들어'는 소녀시대 태연의 '사랑해요'(아테나 OST)와 다비치의 '모르시나요'(아이리스2 OST)등 다수의 히트 OST를 작업해온 프로듀서 안영민의 곡이다.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협연이 어우러지는 웅장함과 그에 반해 아름답고 슬픈 멜로디, 그리고 허스키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씨스타 효린의 목소리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효린은 잔잔하게 시작해서 화려한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가창력을 보여주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재발견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방공호 포옹에서 나온 바로 그 곡", "진짜 기다렸어요", "목소리만 듣고 효린인줄 알았다. 느낌 아니까", "이번에도 음원차트 올킬 하겠구나" 라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Part 3에는 오준성 음악감독의 주옥 같은 스코어 뮤직도 수록되어있다.
한편 씨스타 효린이 참여한 '주군의 태양' OST Part 3 '미치게 만들어'는 21일 정오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