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정치
북한

어나너머스(국제 해커 집단), 우리민족끼리 회원정보 6000여건 추가 공개

  • 석남준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입력 : 2013.04.08 03:01

    총 1만5000여건으로 늘어

    국제 해커 집단 '어나너머스(Anonymous)'가 6일 북한 대남(對南) 선전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의 회원 정보 6216건을 추가로 공개했다. 지난 4일 1차로 9001건의 회원 정보를 공개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이들이 공개한 회원 정보는 총 1만5000여건으로 늘었다. 이 중 2600건이 국내 주요 포털이나 국내 기업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나너머스가 공개한 정보를 바탕으로 경찰과 검찰, 국정원 등 사정 당국은 지난 5일부터 내사를 시작했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다. 회원 가입이 가명(假名)으로도 가능하고 이적(利敵) 활동 내역을 파악해야 할 뿐 아니라 우리민족끼리 웹사이트 서버가 중국에 있어 서버 압수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어나너머스가 공개한 명단에는 현역 경찰과 군인, 이명박 전 대통령,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총재 등 유명 정치인도 포함돼 있지만 상당수가 가명으로 가입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실제 가입한 회원 명단과 이들의 이적 활동 내역을 파악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는 데에는 1년 이상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TV조선 뉴스 핫클릭TV조선

    오늘의 뉴스브리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