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1770년' '개 같은 날은 없다' '전통 속에 살아숨쉬는 첨단과학 이야기'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가 '2012년 6월 청소년권장도서'로 책 10종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된 책은 조선 왕조의 문물이 화려하게 꽃을 피운 영조 46년, 활기 넘치는 도시 한양의 구석구석을 담은 '한양 1770년'(보림)을 비롯해 우리 10대들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려온 작가 이옥수가 가족에게서 받은 상처를 대화와 소통으로 치유해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개 같은 날은 없다'(비룡소), 왕따 문제를 비롯해 해체되는 가정, 버려지고 방치된 아이들, 성적 위주의 학업 경쟁 등 아이들의 현실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는 '내 친구는 외계인'(푸른책들), 마이클 샌델의 신작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와이즈베리), 과학 기술이 접목된 문화유산들을 살펴보며 우리나라 고유의 과학 기술과 선조들의 슬기를 배울 수 있는 '전통 속에 살아 숨쉬는 첨단과학 이야기'(교학사) 등이다.
위원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지적 성장을 위해 매달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을 엄선해 추천하고 있다.
전체 목록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www.kpec.or.kr)의 웹진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입력 2012.05.31. 14:42
100자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