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대통령의 조건: 우리는 철학이 있는 리더를 원한다 외

      입력 : 2012.05.26 03:15

      대통령의 조건: 우리는 철학이 있는 리더를 원한다(월러 R. 뉴웰 지음, 박수철 옮김)=링컨, 케네디, 레이건, 오바마미국 역대 대통령들과 고대 그리스 지도자들의 리더십을 분석하면서 위대한 리더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찾아본다. 21세기북스, 1만8000원.

      신정근 교수의 동양고전이 뭐길래?(신정근 지음)="'중용'은 기우뚱한 균형이다. 하나의 기준을 가지되 상황의 특수성을 끊임없이 고려하면서 현실 정합적 방향을 유지하는 것이다." 동양고전 25책 각각의 주제와 핵심을 현대적 관점에서 담아냈다. 동아시아, 1만6500원.

      욕망해도 괜찮아(김두식 지음)='욕망'이란 화두를 통해 우리 사회와 개인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우리가 안고 있는 문제를 모색한다. '욕망'은 억제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건강하게 표출하고 이해해야 할 삶의 친구라는 게 저자의 생각이다. 창비, 1만3500원.

      가스트로노미: 프랑스 미식혁명의 역사(나가오 켄지 지음, 김상애 옮김)="가스트로노미(Gastronomy)란 맛을 추구하는 일, 즉 미식(美食)이다." 18~19세기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 가스트로노미가 하나의 문화이자 역사적 배경으로 정착하는 과정을 재구성했다. BnCworld, 1만6000원.

      너무 이른 작별(칼라 파인 지음, 김운하 옮김)=남편을 자살로 잃은 한 여인이 자신이 경험한 죄책감, 무기력감, 분노를 솔직하게 털어놓으면서 자살 유가족 문제를 사회적 문제로 환기시킨다. 궁리, 1만5000원.

      왜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를 위해 투표하는가(토마스 프랭크 지음, 김병순 옮김)=미국 캔자스에서 가난한 유권자들이 부자들의 정당 공화당을 지지한 이유를 파헤친다. 우파가 장기간에 걸쳐 진행한 정치조작 때문이라는 게 저자가 찾은 답이다. 갈라파고스, 1만6000원.

      서옹스님의 임제록 연의(서옹 지음)=서옹 스님(1912~2003) 탄신 100주년을 기념해 서옹 스님이 생전 집필한 '임제록 연의'를 23년 만에 재출간한 책이다. 실천적 선의 진수를 설파한다. 아침단청, 2만5000원.

      성공이 행복인 줄 알았다(이종선 지음)='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따뜻한 카리스마'를 쓴 저자가 행복하게 성공하는 법을 담은 자기계발서. 갤리온, 1만4000원.

      3그램(수신지 글·그림)=스물일곱에 난소암 3기 선고를 받은 저자가 자신의 투병기를 담담하게 그려낸 그림책. 3g은 난소 한 개의 평균 무게로,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지원작으로 선정됐고, 지난달 프랑스에서 출간됐다. 미메시스, 1만2800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