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대구, 손찬익 기자] 창단 10주년을 맞이한 대구FC(대표이사 김재하)가 내달 4일 오후 3시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FC서울과의 시즌 개막경기를 가진다. 개막전에서 대구는 새롭게 변한 '브라질 프로젝트'를 팬들에게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서울킬러 '대구FC', 올 시즌에도 상승세 이어간다
대구는 2004년부터 서울만 만나면 유독 강한 모습을 보여 왔다. 2008년 이후 잠시 킬러의 본능을 잊긴 했지만 지난해 2번의 맞차례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다시 서울킬러의 명성을 되찾았다. 특히 대구는 과거 중요한 순간마다 서울의 발목을 잡은 좋은 기억이 있다. 2006년 대구는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서울에 1대0 승리를 거뒀다. 당시 서울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해 대구전에서 절대 패해서는 안 되는 경기였다. 이날 패배로 서울은 플레이오프 티켓을 놓치는 불운을 겪었다.
지난해에는 최용수 감독 대행체제로 전환 이후 연승을 기록하던 서울에 2-0 승리를 거두며, 서울의 상승세를 꺾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홈개막전에서 다시 만난 서울을 상대로 대구는 또 한 번의 승리로 깔끔하게 시즌을 시작한다는 각오다. 특히 팀 역사상 최초의 외국인 감독인 모아시르 감독을 선임한 이후 가지는 첫 경기인 만큼 대구FC와 브라질의 만남을 관전하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전망이다.
▲지역 대표기업과의 만남,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
대구FC는 내달 4일 홈개막전을 시작으로 2012시즌동안 홈경기에 관중 1만 명이 입장하면 추첨을 통해 자동차 1대를 제공하고 추가로 홈경기 승리시 1대를 더 경품으로 제공하는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 행사를 펼친다. 말 그대로 응원하는 시민들과 동고동락하며 승리시마다 즐거움을 더해가는 승승장구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행사를 시즌동안 펼치게 된다.
이 행사는 대구FC와 지역기업들이 시민이 주인인 대구FC 프로축구단을 응원하는 팬들에게 축구뿐 아니라 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지역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지며, 참여하는 기업들은 자동차 경품을 준비하여 홈경기장에서 직접 추첨해 시민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 행사는 개막전부터 기부릴레이가 시작되며 관중 1만 명 및 홈경기 승리를 기원하는 행사이니 만큼 대구의 기업들과 대구 시민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어 축구 붐 조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FC의 도전을 응원한다, 슈퍼스타K 우승팀 '울랄라세션'이 부르는 응원의 하모니
신임 모아시르 페레이라 감독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대구FC를 위해 홈개막전에 '울랄라 세션'이 응원의 하모니를 전한다. '울랄라 세션'은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의 우승팀으로서 쟁쟁한 경쟁자들과의 경합 끝에 도전에 성공한 기적의 아이콘. 이에 대구는 울랄라 세션이 부르는 응원의 하모니의 기운을 받아 8강 진입이라는 목표 달성과 새로운 도전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좀 더 아늑하게! 좀 더 편안하게! 스무디킹, 투썸플레이스 존 운영
이번 시즌부터 대구는 스무디킹, 투썸플레이스와의 협력관계를 맺고 스페셜존을 운영해 팬서비스 강화에 힘쓴다. 우선 W석 2층에는 스무디킹 테이블존과 투썸플레이스 테이블존을 설치해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어 1층 스카이박스 앞에는 스무디킹 커플존을 설치해 선수 입ㆍ퇴장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선수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볼 수 있다. 특히 E에 설치하는 투썸플레이스 패밀리존은 테라스를 설치해 아늑한 공간을 마련했다. 이로 인해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셜존을 이용하는 가족, 커플팬들은 보다 쾌적하고 아늑한 환경에서 경기를 관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어린이 놀이터 및 팬사인회로 즐거움 지수 상승
대구FC는 이밖에도 경기 당일 에어 바운스를 설치해 어린이 놀이터를 운영하고 선수 팬 사인회 시간도 가진다. 또한 경기 당일 초등생이하 어린이들은 매표소 부근 팬만족 데스크에서 입장권을 받은 이후 입장이 가능하다. 더 다양해진 팬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 대구FC 홈경기 입장권 예매는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에서 가능하며, 경기 관람에 대한 문의는 전화 053)256-2003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대구F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