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 백동수' OST, 2CD 앨범으로 전격 발매돼. 지창욱 신곡도 수록돼

입력 2011.09.05 08:30

'무사 백동수'의 OST 재킷.
SBS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의 OST 앨범이 백동수 역의 지창욱과 뮤지컬스타 박은태의 신곡과 함께 2CD 총 31트랙의 앨범으로 발매 됐다.
'무사 백동수' OST는시청률 1위의 고공 행진을 하고 있는 드라마 만큼이나 최고의 가수들의 가창 참여로 새로운 음원이 공개 될 때마다 네티즌들의 이슈를 몰고 왔다. BMK의 웅장한 타이틀곡 '야뇌'를 시작으로 한류 K-POP의 중심 슈퍼쥬니어 예성, 카라 한승연, 한국 록음악의 전설 부활, 신성우, 명품 보컬 김태우와 서영은, 드라마 49일에서 '눈물이 난다'를 히트시키며 주목받는 가수 신재 등 최고의 가수 참여로 영상과 테마곡이 조화를 이루며 '무사 백동수' OST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더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주인공 백동수역의 지창욱의'다시 만나면'과 뮤지컬 스타 박은태의 '야뇌 Acoustic' 등 새로운 곡이 수록돼 앨범의 완성도를 더해주고 있다. 이들은 연기자를 넘어 가수로서의 부족함 없은 면모를 보여 줬다는 평가다.
백동수의 가슴 아픈 사랑과 애틋한 마음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곡 '다시 만나면'은 지창욱 만의 감성적이고 탄탄한 보이스에 애절한 표현력이 더해져 완성시킨 곡으로 작곡가 김형석과 함께 영화 및 드라마 OST 각 앨범등을 같이 작업한 이동원이 작곡을 성시경, 나윤권등의 히트곡을 작사한 심재희가 작사한 곡이다.
메인 테마곡 '야뇌 Acoustic' 버전을 부른 박은태는 이미 뮤지컬 '모차르트', '피맛골 연가', '햄릿' 의 주연으로 발탁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받은 바 있다. '지주'(윤지민 분)를 눈물로 떠나 보내는 마지막 장면에 삽입되 네트즌들의 호평과 궁금증을 유발시킨 곡으로 박은태의 새로운 무대로의 도전으로 팬들의 기대를 더욱더 높이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