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창환 인턴기자] 국내 최초로 5번째 음원 차트를 싹쓸이 하고 있는 걸그룹 2NE1이 내일(31일) 첫 무대를 가진다.

30일 오후 현재 멜론, 도시락, 소리바다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는 2NE1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수록곡인 '어글리(Ugly)', '헤이트 유(Hate you)', '돈 스톱 더 뮤직(Dont' stop the music)', '내가 제일 잘 나가' 등 총 4곡이 톱10에 오르며 기염을 토하고 있다.

지난 28일 발표한 2NE1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인 '어글리'는 제목부터 비상한 관심을 끄는 노래. '못생긴, 추한, 보기 싫은'이란 의미를 지닌 '어글리'란 그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 노래는 '난 예쁘지 않아. 아무도 날 사랑하지 않아. 나도 예뻐지고 싶어'라는 가사의 후렴구로 색다른 듣는 재미를 전달함과 동시에 누구나 한 번쯤 자신의 외모에 대해 고민을 해본 이들을 자극한다.

아름답지 않은 외모와 그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으로 인해 상처 받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는 이와 상반대는 록사운드가 가미된 업템포의 멜로디로 슬픈 감정을 배가시킨다.

2NE1은 오는 31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자신들이 직접 구상한 '어글리'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ponta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