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그곳에 산이 있어 외

조선일보
입력 2011.07.23 03:15

그곳에 산이 있어(제프리 아처 지음, 이은성 옮김)=1924년 에베레스트 등정에 나섰다가 실종, 75년 만에 얼음 크랙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조지 맬러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에베레스트에 얽힌 산악인들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적었다. 문예당, 1만5000원.

모자이크 세계지리(이우평 지음)=현직 고교 지리교사인 저자가 '유럽의 풍향계 꼭대기에 수탉이 있는 이유는?' '아프리카 최초의 공화국은 어디인가?' 등 세계 지리와 역사 이야기를 지도 150점, 사진 240컷과 함께 재미있게 풀이했다. 현암사, 2만8000원.

나는 궁금해 미치겠다(A J 제이콥스 지음, 이수정 옮김)='획기적인 정직 실천하기'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하기' '스타로 살아보기' 등 아홉 가지 주제를 놓고 저자가 직접 겪은 경험을 소개한다. 살림, 1만3800원.

가보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김봉렬 글, 관조 스님 사진)=부석사 선운사 고운사 해인사 내소사 등 고즈넉한 산사(山寺)의 건축적 아름다움을 글로 소개하고 명상적인 사진으로 풀어낸 책. 2002년에 첫 출간됐던 책을 복간했다. 컬처그라퍼, 2만원.

부탄과 결혼하다(린다 리밍 지음, 송영화 옮김)=국왕이 먼저 민주주의를 제창하고 '경제지수'가 아닌 '행복지수'로 국민을 통치하는 부탄 남자와 결혼한 미국 여성이 부탄 생활의 '느림' '나눔' 그리고 '행복'을 이야기한다. 미다스북스, 1만3000원.

세상을 바꾼 과학논쟁(강윤재 지음)=갈릴레오의 종교재판, '빛은 입자인가, 파동인가' '기후변화, 끔찍한 재앙인가, 지나친 걱정인가' 논쟁 등 근대 이후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킨 과학적 주제들을 다룬다. 궁리, 1만3000원.

성공의 새로운 심리학(캐롤 드웩 지음, 정명진 옮김)=인간은 폐쇄적인 '고착 마인드세트'를 가진 사람과 개방적이며 배움·성장을 중요시하는 '성장 마인드세트'를 가진 부류로 나뉘며 어떤 마인드세트를 가졌느냐에 따라 인생이 좌우된다고 말한다. 부글북스, 1만5800원.

인문정신의 역사(루돌프 파이퍼 지음, 정기문 옮김)=이탈리아·네덜란드·프랑스·독일에서 텍스트(책)가 각각 어떻게 르네상스를 이끌었는지를 고전문헌학을 바탕으로 설명한다. 길, 2만2000원.

클래식 사용설명서(이현모 지음)='모차르트, 최고의 식탁 음악' '브람스, 마음 깊은 곳에 묻은 외로움' 등 클래식 음악 입문자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일상생활 속에서 각각의 상황에 맞게 들으면 좋을 음악을 추천해준다. 부키, 1만3000원.

커피밭 사람들(임수진 지음)=2001~2003년 커피 수확철에 남미 코스타리카 커피농장을 찾아 직접 커피열매를 따면서 체험한 커피산업의 현장을 적었다. 저자는 현재 멕시코 콜리마주립대 교수. 그린비, 1만5000원.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