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일자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각 날짜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랭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W] 파리서 장보고, 방콕서 카빙… 2030은 체험형 휴가
지난달 방콕으로 여름휴가를 떠난 정효선(26)씨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카빙(carving)' 체험 프로그램에 참..
脫원전 대만, 발전소 1곳 멈추자… 국민 64%가 어둠에 갇혔다
지난 15일 오후 6시쯤 대만 수도 타이베이(臺北). 대만을 상징하는 타이베이101빌딩을 비롯한 고층건물의 ..
文정권 '숨은 파워맨'은 김경수·윤건영
문재인 대통령이 17일로 취임 100일을 맞이하면서 문재인 정권의 실세(實勢) 인사들 윤곽도 드러나고 있다...
北 괌 포격 시나리오는 허풍?…"김정은 옆 괌 위성사진, 6년전 찍은 것"
14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전략군사령부를 시찰할 당시 노출된 괌 위성사진이 6년 전에 촬영된 것..
"집값 하락…지방→수도권→서울로 확산"
“지방에서 시작한 집값 하락 분위기가 내년 상반기 경기도, 하반기엔 서울로까지 확산할 겁니다.” (김형..
"멋진 남성 누드 많아지는 이유 궁금하세요?"
남성 누드가 많아 신난다고 하자, 테이트의 두 여인이 크게 웃으며 맞장구쳤다. "'테우케르'는 정말 러블리..
[한진해운 사태 1년]② 뿔뿔이 흩어진 선박·인력 등 해운 자산…남은 선사들은 동남아서 밥그릇 싸움
지난해 한진해운 본사가 있던 서울 여의도 유수홀딩스 빌딩을 찾을 때마다 1층 로비에서 2m가 넘는 모형 컨..
[단독] "소련군에게 무기 넘겨받은 공산주의자들, 라디오 방송국과 지역신문 빼앗고 있다… 반대세력 학살 위협하고 대낮에 총살"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우리는 평화와 민주주의를 기대했다. 그러나 놀랍게도 소련군이 진주해 우리 백..
"08마리·08LSH 찍힌 계란 피해야… 닭고기는 먹어도 괜찮다"
국내산 계란에서 인체에 유해한 살충제 '피프로닐'이 검출된 뒤, 식품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
광복절 기념 공연인데… 운동권 노래 '그날이 오면' 합창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의 백범 김구 선생 묘역을 찾는 것으로 8·..
"50대 경찰, 실습 온 20대 여경 나체사진 찍고 수년간 협박·성폭행"
50대 남성 경찰관이 20대 여자 후배 경찰을 성폭행하고 알몸사진을 찍은 뒤 이를 공개하겠다고 협박하면서 ..
계란후라이 하나 하는데 온갖 영어 표현 끌어다 쓰는 동서
평상시 영어 단어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동서 때문에 속앓이하는 형님의 사연이 화제다. 12일 한 온..
'비스' 박경림 "김혜수 도시녀 이미지? 알고보면 허당女"
[OSEN=박소영 기자] 박경림이 영화 제작보고회에서 만난 김혜수의 매력을 언급했다.박경림은 15일 방송된 M..
[어저께TV] "남편 5일 잠적"..'비스' 박경림, 이수영이 버틴 이유
[OSEN=박소영 기자] "박경림은 평생 은인"이수영이 눈물로 힘들었던 과거를 털어놨다. 그리고 그의 곁에서 ..
車업계 "한국 철수 검토"… 정부 "그말 취소해달라"
통상임금 범위 확대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기업들이 '생산시설 해외 이전' 가능성을 잇따라 언급하고 있..
사드 보복으로 '韓 관광' 3개월 넘게 막혔더니…면세점 보따리상 급증
중국 정부의 한한령(限韓令·한류 및 한국여행 제한령)이 조금씩 흔들리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 6월..
18세 연하인 13세 중학생 유혹해 성관계 맺은 30대 女강사, 항소심서 법정구속
자신이 가르치던 13세 중학생을 유혹해 성관계를 맺은 30대 여성 학원강사가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
제네시스, 美진출 1년 2만대 '순항'...라인업 확대·영업망 분리 '승부수'
현대자동차(005380)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미국시장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
아이가 흘린 음식을 담아 간 '예의바른' 엄마
아이의 실수를 수습한 어머니의 음식점 예절에 네티즌들이 박수를 보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갭 투자자들의 절규…“집 내놔도 안 팔려”
“상계동과 하계동에 아파트 몇 채를 갭 투자로 사둔 40대 후반의 중개 손님이 양도소득세 강화 때문에 고..
北, 남한 전역 4등분해 미사일 타격권 설정
북한 전략군 사령부가 우리나라 전역을 4등분해 미사일 타격권을 설정해 놓은 지도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
초호화 삶 과시하던 인스타그램 스타의 몰락에, 네티즌들 기쁘게 조롱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초호화·사치스러운 삶을 과시해 온 50세의 한 이탈리아 플레이보이가 파산하자, 네..
18세 연하인 13세 중학생 유혹해 성관계 맺은 30대 女강사, 항소심서 법정구속
자신이 가르치던 13세 중학생을 유혹해 성관계를 맺은 30대 여성 학원강사가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
성주투쟁위, 사드반대 6개 협의체 탈퇴…사실상 해체 수순
주한 미군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반대를 주도해온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성..
갭 투자자들의 절규…“집 내놔도 안 팔려”
“상계동과 하계동에 아파트 몇 채를 갭 투자로 사둔 40대 후반의 중개 손님이 양도소득세 강화 때문에 고..
콜센터의 반격? "진상 고객님, 전화 먼저 끊을께"
“야 이 XXX야. 너, 내가 직접 찾아가서 본때 한번 보여줄까?” 10일 오후 온라인쇼핑몰 위메프 콜센터..
도요타 직원들은 "영광 재현" 건배… 현대차 노조는 "파업 승리" 구호
일본 아이치(愛知)현 도요타(豊田)시는 도요타자동차 본부와 7개 조립 공장, 관련 부품 업체가 모여 있는 '..
“목돈 쥐고 제대하자” 사병 월급 뛰며 軍테크 바람
지난 몇 년간 사병 월급이 빠르게 오르면서 병사들 사이에서 ‘군(軍)테크(군인과 재테크의 합성어)’가 인..
초호화 삶 과시하던 인스타그램 스타의 몰락에, 네티즌들 기쁘게 조롱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초호화·사치스러운 삶을 과시해 온 50세의 한 이탈리아 플레이보이가 파산하자, 네..
15~29세 “정부 신뢰하느냐” 질문에…한국, OECD 중 최하위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아 36개국을 대상으로 15~29세 국민들에게 “정부를 ..
"北평양 현지 가보니 전쟁 긴장감 안보여"…日언론 北르포
북한의 미사일 도발로 한반도를 둘러싼 위기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정작 북한의 수도인 평양에서는 전쟁과 ..
모기 물렸을 때 가장 가려운 부위는?
여름이면 모기에 물려 가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모기는 흡혈하는 동안 혈액 응고를 막기 위해 항응..
[주간조선] 그녀들은 왜 강다니엘에 빠졌을까
지난 8월 7일 오후 서울 구로구의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의 홈구장인 고척스카이돔. 지하철역에서 돔구장..
[Why] "운동선수보다 우체부가 오래 살아요, 왠지 아시나요"
엄융의(73) 서울대 의대 명예교수는 생체 기능을 연구하는 생리학(生理學) 학자로, 심혈관 분야의 세계적인..
[Why] 폭탄주, 회식, 눈치… '푸상무'의 한국 향수병
첫 출근 당시 그는 한국인들이 사는 바다에 표류해 들어온 외로운 미국인이었다. 며칠 동안 숱한 미스터 김..
시골 교사의 자살… "성추행당했다" 부풀린 진술이 부른 비극
지난 5일 전북 부안의 중학교 수학 교사 송모(54)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송씨는 학생 상대 성추문으로..
지난 3월 이어 주한 미국인 대피작전 소문… 美대사관 "사실무근… 일상적 업무 계속"
주한 외교가와 소셜 미디어 등에서 며칠 전부터 미국이 한국 내의 자국 민간인 소개(疏開) 작전을 준비 중..
미국서 막힌 철강업계, 중국 구조조정 호재에 웃는다...러시아 공략도 본격화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지난 7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 간담회 자리에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
박미경 "김건모 母가 돈 관리…덕분에 하와이에 집 샀다"
[OSEN=장진리 기자] 가수 박미경이 김건모 어머니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박미경은 tbsFM '지상렬의 ..
인도가 중국·부탄 국경에 군대 보냈는데도… 속만 끓이는 중국
중국·인도·부탄 3국 접경지대인 히말라야 고원 둥랑(洞朗·부탄명 도클람)에서 중국군의 도로 공사를 둘..
한국 일사량, 美의 70% 수준… 태양광 발전 비용 2배나 들어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마가리타. 로스앤젤레스에서 차를 몰고 북쪽으로 3시간쯤 ..
한반도 위기 커지는데… 康외교·鄭안보실장, 여름휴가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1일 5박 6일 일정으로 여름휴가를 떠났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도 14~18일 5..
"애들이 날 괴롭힌다" 투신한 중학생이 남긴 '쪽지', 알고보니 아버지가 장남시켜 조작
스스로 목숨을 끊은 한 중학생의 유품에서 뒤늦게 학교 폭력을 암시하는 쪽지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
미국서 막힌 철강업계, 중국 구조조정 호재에 웃는다...러시아 공략도 본격화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지난 7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 간담회 자리에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
30兆, 21兆… 연일 여는 '정부 지갑'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어르신들 기초연금을 월 30만원으로 인상하는 법률 ..
中 "북한이 괌 포위사격해서 보복 초래하면 중국은 중립 지킬 것" 경고
중국이 북한의 ‘괌 포위사격’ 검토 방침에 대해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이와 동시에 미국과 한국이 북한 ..
그림 속 가로 막대가 정확히 '수평'이라고? 온라인 와글와글
여러 선이 교차하면서, 정확히 수직, 수평으로 그은 선이 사선(斜線)으로 보이는 착시 현상…. 그런 류의 ..
[friday] 금요일, '잠금'하고 싶다
금요일, 꼭 불태워야 할까. 은행원 최완우(29)씨는 얼마 전부터 '불금(불타는 금요일)'을 끊었다. 하혈 때..
<디테일추적>'탈모인들 촛불집회 해야 하나' 문 대통령에 탈모인이 화났다
“다음 대선 후보는 탈모인으로 뽑자. 문 대통령이 ‘풍성충(蟲·머리숱이 많다는 의미)’이라 탈모인을 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