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1.14 14:25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문화예술센터(센터장 최은정)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서경대학교와 함께하는 뮤지컬 영어캠프’를 개최했다.
’서경대학교와 함께하는 뮤지컬 영어캠프’는 성북구청(구청장 이승로)이 주최하고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주관하는 학력신장 프로그램으로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1~3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일자는 1월6일(월)~11일(토)로 오전에는 언어학습을 위한 영어교육과 오후에는 노래와 안무를 중심으로 한 뮤지컬 음악교육으로 운영했다. 1월11일에는 서경대학교 은주관에서 성과공유회로 뮤지컬 영어캠프를 성료했다.
올해 ’서경대학교와 함께하는 뮤지컬 영어캠프’ 프로그램은 뮤지컬 <The Greatest Showman> 의 중요 장면과 악곡을 중심으로 언어 습득과 이해가 빠르게 발달하는 초등학교 초1~3학년 학습자를 대상으로 교육했다. 교육 활동은 서경대학교 원어민 교수진(Chris Pugay, Dylan Pauley, Tim Wright) 및 뮤지컬 전공 교수진(최은정, 김삼일), 문화예술 전공 교수진(김준범, 권미경, 허수연), 강사진(이문아, 안은비) 등 관련 전문가의 협업으로 집중적인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를 기획, 총괄한 공연예술학부 뮤지컬 전공 최은정 교수(문화예술센터장)는 “뮤지컬 영어캠프는 대학의 전문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학력신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언어학습-예술활동-공연으로 연계, 확장되는 융합 교육이 참여 아동의 자아 성취와 표현력을 성장시키는데 기여했을 것”이며 ”이번 캠프를 통해 긍정적인 학습태도를 형성하고 학교 현장 뿐 아니라 삶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데 계기를 마련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