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1.27 15:21
-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 “산업현장 안전수준 향상 선도” 당부...4기 과정생 1월 모집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유길상)는 제3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 수료식을 26일(화) 오후 더플라자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을 비롯해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전 총장, 고광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본부장 등을 비롯해, 제1기 오희근 회장(한국방재안전보건환경기술원 대표)과 이정화 재무국장((주)사람과환경연구소), 이선자(안전정보), 제2기 최영호 회장((주)리스크제로), 여환규 사무총장 (일성건설(주)), 김종길 대표(웰시스템), 윤종훈 운영국장(영광기전), 조윤희(한국산업안전보건지도사협회) 등이 참석했다.
3기 최고경영자과정에는 총 31명의 CEO 및 CSO(Chief Security Office. 최고안전책임자)가 1년(23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하였으며, ㈜제이케이이앤에스의 전혁재 대표이사, 헌정안전 주식회사 김상호 대표이사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세종텔레콤(주) 김종필 이사·영성산업개발(주) 송하종 대표이사가 한국기술교육대 총장상(대상)을 수상했다.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 ‘안전’은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사회의 중요한 약속이자 가치”라며 “이번 교육과정 수료를 계기로 소속 기업은 물론 산업현장 전반의 안전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유길상 총장은 수료 식사에서 “최고경영자과정은 기업과 정부 등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분야 전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면서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안전 전문가로 거듭나신 3기 수료생분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은 산업안전 분야 의 특화된 최고경영자과정으로, 기업의 안전 관련 고위 임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관리와 재해 시 위기관리능력 등 안전관리책임자의 실질적인 산업안전 전문성을 제고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제4기 과정은 2025년 1월 모집을 거쳐 3월에 개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