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온라인으로 7주 릴레이 전문가 강연 ‘온택트 콜로퀴엄’ 진행

사이버한국외대, 온라인으로 7주 릴레이 전문가 강연 ‘온택트 콜로퀴엄’ 진행

입력 2020.11.04 09:45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1월 4일(수)부터 12월 16일(수)까지 7주 릴레이 강연인 ‘온택트 콜로퀴엄’을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미래교육연구소가 주최하는 온택트 콜로퀴엄은 ‘나와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이야기’를 부제로 여러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특강으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주제의 강연을 선보인다.
「주택, 생각하기(권주안)」 특강을 시작으로 「자녀와 화해를 위한 부모교육(윤만근)」, 「코로나-19와 주식투자(박진우)」, 「즐기는 독서법(최민석)」, 「사례로 본 다문화 사회 이해(윤영미)」, 「코로나 시대의 건강한 여가(이동걸)」, 「우리의 판소리를 찾아서(송보라)」 등의 전문가 강연이 릴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4일(수) 저녁 7시에 만나볼 수 있는 첫 번째 강연은 한국외대 경제학부 겸임교수이자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인 권주안 교수의 「주택, 생각하기」이다. 요즘 많은 이들의 관심사인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정책을 자세히 살펴보며 시사점을 제시한다.
온택트 콜로퀴엄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특강 영상이 게시되며, 우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뿐만 아니라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사이버한국외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미래교육연구소에서는 유튜브 특강을 시청하는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를 매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버외대 미래교육연구소 이선희 소장은 “미래교육연구소가 처음 마련한 온라인 릴레이 특강을 통해 배움의 가치를 나누고, 코로나19로 다소 움츠려든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1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 안내는 11월 중순경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