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교육혁신처 신설, 운영

서경대, 교육혁신처 신설, 운영

입력 2020.09.11 14:44

대학교육의 질 제고와 대학경쟁력 강화 위해…학사운영 효율화 위한 대학 직제개편도

□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 구조개혁,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등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대학교육의 질 제고와 대학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혁신사업의 공격적인 추진을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  
□ 서경대는 교육부 4주기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2020년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과 함께 교육부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서경대는 교육혁신의 목표를 ‘CREOS형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SKU-DNA 혁신모델 구축’으로 설정하고 대학정책 연구 및 체계 수립과 교과·비교과 통합적 체계적 운영, 종합적 성과분석 등 교육혁신과 구조개혁을 체계적으로 전담하기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  
□ 교육혁신처는 교육혁신과, 교육혁신센터, CREOS인증센터, 교육품질·성과관리센터, 티칭이노베이션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진로·심리상담센터, 취업지원센터, 창업지원센터로 이루어졌으며, 교육혁신의 기획과 실행, 대학역량진단 평가 및 평가인증 실행 및 관리. 교육의 질 및 성과 관리,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 서경대는 교육혁신처의 신설로 급격히 감소하는 학령인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학 구조개혁 및 각종 대학평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교육의 질 제고 및 대학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약의 기반을 새롭게 마련하게 되었다.
□ 서경대는 교육혁신처의 신설과 함께 대학의 사회적 책무 이행과 행정업무 및 학사운영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기존의 인사처와 산학협력처를 폐지하고 혁신기획처를 통합해 기획인사처로 개편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대학 기구 직제개편을 단행했다. 
□ 최영철 서경대 총장은 “교육의 완성은 학생의 성공에 있으며 능력있는 학생을 키워내는 것이 교육혁신의 목표”라며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과 및 전공 특성화와 함께 교육의 질 제고와 대학 경쟁력을 높이는 노력을 중단없이 펼쳐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신성장 산업을 이끌어갈 실용인재 양성과 학문의 발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