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최설희·김효진 졸업생, '2019년도 JET프로그램' 참가자로 선발

사이버한국외대 최설희·김효진 졸업생, '2019년도 JET프로그램' 참가자로 선발

입력 2019.04.16 09:2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 최설희, 김효진 졸업생 2명이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이 주관하는 ‘2019학년도 JET프로그램’ 참가자로 최종 선발됐다.
JET프로그램(The Japan Exchange and Teaching Programme)은 일본의 외국어 교육 및 청년 국제 교류를 위한 외국 청년 유치 사업으로 한국을 비롯한 외국 정부의 지원·협력 하에 1987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초청된 참가자는 보통 1년간 일본의 지방공공단체, 공사립 초·중·고교 등에서 국제 교류나 외국어 지도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임용된 단체나 학교와 합의를 통해 최대 3년 동안 근무할 수 있다.
서류 준비부터 필기시험, 면접심사까지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통과한 최설희, 김효진 졸업생은 JET프로그램에 선발되기까지 학교의 도움이 컸다고 전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윤호숙 학부장은 “올해 한국 청년층 체감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청년 실업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상당수에 달한다.”며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의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한 일본 현지 취업 지원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한·일간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19년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일본 취업을 위한 일본어 6개월 마스터 과정’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