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유니벤처 경진대회

  • 글 jobsN 블로그팀

    입력 : 2020.07.13 11:07 | 수정 : 2020.09.09 16:15

    광화문 2번 출구 블로그는
    KT 그룹 블로그입니다.

    kt cs는 KT 그룹의
    객서비스를 담당하는 그룹사입니다.

    2004년 당시 하버드의 한 대학생이 학생들과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작은 사이트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하버드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였으나 한 달 만에 하버드 재학생 절반 이상이 가입하였고, 곧이어 스탠퍼드, 예일대, MIT, 보스턴 대학교와 모든 아이비리그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다음 해에는 고등학생들도 가입할 수 있게 되어 미국, 캐나다, 영국 등 7개국의 대학교와 고등학교에 네트워크가 형성되었고, 2년 만에 이메일 주소를 가진 13세 이상 모든 이들에게 개방되어 현재는 전 세계 가입자 수가 15억 명이 넘는 사이트, ‘페이스북’이 되었습니다.

    그 사이트를 만든 대학생은 바로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페이스북’의 창시자이며, 현재 전 세계 4만 5천 명이 근무하는 세계적 기업의 CEO입니다.
    @Mark Zuckerberg 페이스북
    취업 문을 열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요즘,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혁신적인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 하더라도 실행까지 옮기기에는 전문적 자문 부재, 초기 자본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체념은 금물!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청년들은 아래 이야기에 주목해 보세요.

    4천2백만 다운로드 앱
    ‘후후’의 다음 타자는?
    전화가 오면 발신자 정보를 확인하고, 스팸전화는 차단하거나 걸러내지요.

    ‘후후’는 스팸차단 뿐만 아니라, 연간 범죄신고 신고 건수*에 육박하는 1,552만 건 이상의 악성 번호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이스피싱 여부를 판별하여 알려줍니다.(*경찰청 통계)

    2020년에는 보이스피싱을 책임지는 다수의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cs에서 지난 2013년 출시한 스팸 차단 앱 ‘후후’는 kt cs의 직원 아이디어 공모 제도를 통해 발굴된 서비스입니다.

    후후는 출시 1년 4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천만을 기록하는데, 이와 같은 성과는 후후 사업부가 사내 벤처기업의 형태로서 운영되면서 빠른 의사결정과 함께 고객 니즈를 발 빠르게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었기 때문으로 평가됩니다.

    kt cs는 ‘후후’를 사내벤처 형태로 2년 여간 인큐베이팅하고 ‘후후앤컴퍼니’라는 독립법인으로 키워냈는데요. 이제 후후를 이을 다음 타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6월 17일,
    kt cs 유니 벤처 경진대회 시작!
    스팸 차단 앱 ‘후후’, 생활 밀착형 검색 앱 “콕콕 114” 등을 출시하며 일상 속 작은 불편함까지 편리함으로 바꿔온 kt cs가 대한민국 미래의 원동력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의 꿈, 미래의 유니콘 기업을 찾기 위해 제1회 kt cs 유니 벤처(Uni. Venture) 경진대회를 시행합니다.

    벤처 창업을 꿈꾸는 대학(원) 생 및 기졸업 2년 이내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데요. kt cs의 기존 사업과 미래비전 실현에 연관성이 있는 분야는 더욱 환영입니다. kt cs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기존 사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배우는
    멘토링 DAY
    합격 발표 이후 진행되는 창업캠프에서는 멘토와의 직접 만남을 통해 사업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멘토링 Day 기간에는 멘토와의 만남, 전화, 영상통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기간을 활용하여 궁금했던 것들을 물어보며 멘토님을 마음껏 괴롭히셔도 되겠죠? ^^

    참여 욕구가 쭉쭉 상승하는
    특별한 혜택!
    가장 궁금해하실 남다른 혜택!
    본선에 진출하는 모든 팀은 수상의 영광뿐만 아니라 총 650만 원 상당의 상금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상금보다 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혜택까지 주어진다고 합니다!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 (팀)에 대해서는 kt cs 예비 사내벤처로 선정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예비 사내벤처로 선정되면 인턴으로 채용되어 다양한 현장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활동 기간 동안 급여, 교육, 사무공간 등 총 2억 상당의 인큐베이팅이 지원되며, 6개월 후 정규직으로 전환 또는 법인 독립도 가능합니다.

    일회성 경진대회가 아닌, 벤처로서 창업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점이 kt cs 유니 벤처 경진대회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타트업! kt cs  홈페이지에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자세한 세부 요강과 참가 서류는 kt cs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및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역량 있는 인재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기다리는 kt cs를 지금 바로 찾아주세요~!

    문의 startup@ktcs.co.kr

    ▼ kt cs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지원 양식 다운로드 ▼

    채용 Q&A

    기업에 궁금한 점을 남기면 인사담당자가 선택해 답변해 드립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