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아트팩토리 난장판, 9월 오픈…영상 산업 및 엔터테인먼트 복합 센터

  • 글 jobsN 콘텐츠팀

    입력 : 2020.06.26 10:11

    예술인들의 공간 ‘아트팩토리 난장판(이하 아트아울렛NJF)’이 9월 경기도 파주에서 문을 연다.
    아트아울렛NJF는 두 개의 동과 한 개의 영상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트 스튜디오를 위한 250여 개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아트 스튜디오의 경우 각 층마다 전시 공간을 마련해 고객-작가 간의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지하에는 약 200여 대 차량의 주차가 가능하다.
    아트아울렛NJF는 300평 규모의 대형 전시공간과 1000평 규모의 옥상을 파워 쇼, 영화관람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현재 회화, 조각, 설치, 영상, 미디어아트, 판화,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아트 스튜디오와 프린트샵, 대형 화구점 등이 입주할 계획이다.
    아트아울렛NJF는 아트와 영화, 드라마, CF, 뮤직비디오 등의 촬영이 이루어지는 전문 영상 제작 스튜디오 동을 포함해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IT, 출판, 디자인 그리고 영상 산업 및 각종 엔터테인먼트가 복합된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트아울렛NJF 인근 운정신도시의 인구는 약 23만 명이며, 파주출판단지에는 출판·영상 관련 520여 개의 업체가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여러 유통업체 등까지 합하면 상주 인원은 1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아트아울렛NJF는 제1,2 자유로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2020년 준공 예정인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접근성도 우수하다.
    아트아울렛NJF 예술 한호총 감독은 “난장과 끼를 발산하는 아트팩토리 NJF에서 모든 예술가들이 자신의 아티스트 기질과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채용 Q&A

    기업에 궁금한 점을 남기면 인사담당자가 선택해 답변해 드립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