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성공 열쇠 '정보력'… 외국계, 금융,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 발품 파세요

취업 준비생 사이에선 "취업 성공은 정보력에 달렸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돈다.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려면 해당 업종과 기업 정보 수집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채용 박람회는 다양한 기업의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입력 : 2016.11.11 03:10

    [이달 열리는 채용 박람회들]
    오늘 '글로벌 기업 채용 박람회', 원어민 모의 면접 컨설팅 등 기회

    취업 준비생 사이에선 "취업 성공은 정보력에 달렸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돈다.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려면 해당 업종과 기업 정보 수집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채용 박람회는 다양한 기업의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달 말까지 정부 기관과 업종 단체가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연이어 연다.

    금융감독원은 1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6 서울 글로벌 기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엔 HSBC은행·중국은행·중국공상은행 등 20여 금융회사와 지멘스·볼보그룹·H&M·헨켈 등 제조업체를 합쳐 50여 외국계 기업이 참가한다. 참여 기업은 현장에서 인사 담당자가 구직자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면접을 진행한다. 또 구직자는 취업에 필요한 국문·영문 이력서 작성법이나 원어민 모의 면접 등의 컨설팅을 받을 수도 있다. 행사장 방문 구직자는 실제 면접을 받는 경우에 대비해 국문·영문 이력서와 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14일에는 채용 박람회 2건이 동시에 열린다.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2016년 2차 정보 보호 인력 채용 박람회'가 열린다. 구직자는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직무 적성 검사를 받고, 이력서 컨설팅이나 면접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경찰청·안랩 등 보안 기업 24곳과 정보 보호 관련 기관 두 곳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보 보호 우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박람회 신청 마감은 11일이다. 또 같은 날 서울 서강대에선 '제8회 국제 금융기구 채용 설명회'가 열린다. 국제통화기금·경제협력개발기구·아시아개발은행 등 국제 금융기구 10여 곳이 참여하는 이 설명회는 15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다.

    22일에는 무역의 날(12월 5일)을 앞두고 200여사가 참가하는 '글로벌 무역 인력 채용 박람회'가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8~29일에는 기획재정부 주최로 코엑스에서 '공공 기관 채용 정보 박람회'가 열린다.



    채용 Q&A

    기업에 궁금한 점을 남기면 인사담당자가 선택해 답변해 드립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