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협회예요,종이컵 좀 사주세요"… 공무원들 사기당해
"안녕하세요 주사님. 장애인협회 김○○ 간사입니다. 필요물품 구입 하나 해주십사 전화드렸습니다. 과에서 많이 쓰시는 걸로 하나만 도와주시면 추운 겨울 장애인들에게 정성을 다해 따뜻한 밥을 대접하겠습니다."지난 11일 경기도 의정부의 한 동 주민센터 안모 회계주사는 이 ..
도시락, 다이어트 열풍에 '폭풍 성장'
도시락시장이 폭발하고 있다. 1990년대 이후 꾸준히 성장해온 도시락 시장은 지속되는 고물가·1인 가구의 증가로 급속히 커진 데다 최근 들어서는 연예인 팬미팅에까지 도시락이 조달되면서 새로운 패션이 되어가고 있다. 수요가 급증하니 전문 도시락업체, 편의점은 물론 호텔외..
한국육상, 그들에겐 만만한 '봉'이었다
지난달 폐막한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개최국인 한국은 단 하나의 메달도 획득하지 못했고, '텐텐'(10종목 세계 10위 이내 진입)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도 실패했다.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라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유치해 놓고 주최국이 '선수..
페달 밟다 생각나는 그 집… 자전거도 식후경
록 밴드 '델리 스파이스' 멤버 윤준호는 자전거 마니아인 동시에 맛집 마니아다. 그는 동료 뮤지션 너덧 명과 함께 '평양랭면 이륜단'이란 동호회를 만들어 자전거를 타고 서울·경기 곳곳의 평양냉면집을..
조선의 궁궐·왕릉, 돈으로 매겨보니 '억 소리' 나네
조선 태조 이성계의 무덤이 있는 동구릉의 가격은 41억원이고 세조의 무덤인 광릉은 6억8000여만원이며, 연산군묘는 1억7000여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의 궁궐 중에는 경복궁이 1220억원으로..
'논개'의 부모님, 딸 이름을 "개를 낳았다"로 지은 이유
[그 작품 그 도시] 영화 '브로큰 플라워'

인기기사 TOP